3줄의 글로 수익을 만드는 스레드 운영법 - 스레드 브랜딩·마케팅·수익화 실전 전략
이동영 지음 / 한빛미디어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약 2년 전 쯤 메타가 스레드를 출시했습니다. 사진 위주의 인스타그램과는 달리 글중심의, 'X'와 유사한 SNS죠.


출시 5일만에 가입자 수가 1억 명을 돌파할 정도로 큰 화제가 되었고, 2년이 지난 현재는 일일 활성 사용자수 1억 5천만 명,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4억 명에 달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시간이 흐르며 스레드에서도 인플루언서가 등장하기 시작했고, 스레드도 2025년부터 수익화 업데이트가 이뤄지면서 앞으로 스레드를 통해 수익을 내는 이용자는 더 늘어날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도 인플루언서와 수익화가 본격화되자 사용자들이 팔로우 방식과 패턴을 바꿨듯, 스레드 역시 지금이 선점할 수 있는 기회라고 이 책 “스레드 운영법”의 저자는 강조합니다.




※ 저자


저자는 이동영 님으로 상장사 마케팅 팀장 출신으로 클래스 101에서 스레드 운영 강의를 최초로 선보였고, 스레드 전자책을 집필했습니다.


SNS경험이 전혀 없는 사람도 안정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안내한다고 하며, 퇴사를 앞두고 시작한 스레드에서 1개월 만에 반년치 연봉을 벌어 스레드의 가능성을 확신했다고 합니다.




※ 구성


이 책은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파트는 2~4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Part 1. 스레드 시작하고 팔로워 모으기

스레드의 특징과 용어, 왜 지금 스레드를 해야 하는지, 프로필 세팅, 팔로워 1,000명 만드는 방법까지 초심자에게 필요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설명합니다.


Part 2. 스레드로 브랜딩, 마케팅하기

계정, 캐릭터, 폰트를 활용한 브랜딩, 스레드 알고리즘과 5단계 퍼널에 맞춘 마케팅 글쓰기와 포스팅 전략을 다룹니다.


Part 3. 스레드로 수익화하기

틱톡 라이트와 뉴스픽을 활용한 수익화 방법, 리틀리 사용법, 내 서비스와 상품 등록하기, 업로드 개수에 따른 예상 수익 등 실전적인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Part 4. 스레드에서 다른 SNS로 확장하기

스레드를 활용한 유튜브 섬네일 문구와 릴스와 쇼츠 콘텐츠 테스트하기,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으로 콘텐츠를 확장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을 설명합니다.




※ 총평


이 책은 정말 스레드를 하나도 모르는 사람도 그대로 따라 하며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 역시 계정만 만들어두고 방치했는데, 책을 읽는 동안 하나씩 손보고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스레드만의 문화나 구성, 앞으로의 발전 방향, 팔로워 1,000명을 달성해야 하는 이유까지 근거 있게 설명해 주었고, 그래서 더 스레드를 해야겠구나 하고 다짐했습니다.


마케팅 퍼널 5단계에 따른 쓰레드 글 작성하는 법과 틱톡 라이트와 뉴스픽을 사용한 수익화 방법도 구체적으로 나와 있습니다.


무엇보다 현실적인 예상 수익을 알려줘서 독자가 불필요한 환상에 빠지지 않게 해주는 점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기준을 잡고 계획을 세우기가 훨씬 수월할 것 같았거든요.


결국 스레드는 짧은 글 세 줄로 실험을 반복하는 것이라는 점을 느꼈습니다.


“똥글이면 어때요? 곧 날아갈텐데”라는 저자의 말처럼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일단 계속 시도하고 반복한다면 어느새 수익이 나는 자신만의 스레드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