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회사 다니며 순수익 월 5천 찍는 김 대리 이야기 - 절대 퇴사하지 마세요. 회사 다니면서 스몰 스타트 하세요
김관장 지음 / 센시오 / 2025년 10월
평점 :
이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요즘 3~4인 가족이 가볍게 외식만 해도 3~4만원은 금방 나갈 정도로 물가가 오르다 보니, 월급만으로는 생활이 빠듯하다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월급은 큰 폭으로 오르지 않고, 그렇다고 회사를 때려치기에는 불안하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직장을 다니면서 부업을 하는 시대가 되었죠.
이번에 소개할 책은 부업으로 순수익 월 5천만원을 찍은 직장인 ‘김 대리’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한 달 순수익이 웬만한 직장인 1년 연봉 수준이니 놀랍기도 하고, 솔직히 부럽기도 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김관장 님입니다. 아직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이면서 동시에 헬스장 8개를 운영하는 사장입니다.
32살의 나이에 입사 2년 차에 첫 헬스장을 오픈했고, 오픈 2년 차에 월 5백, 3년 차에 월 1,500, 4년 차에 월 5,000만원 순수익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회사에 입사하면서부터 사업을 위한 종잣돈 모으기를 했는데, 회사 월급 뿐만 아니라 과외, 아이스크림 장사 등 다양한 부업을 통해 종잣돈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아직은 본인을 공개하는 것이 득보다 실이 많다고 판단해서 익명을 내세웠지만, 상황이 달라져서 득이 더 많다고 판단되면 언제든 본인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 책은 크게 3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고, 각 파트는 2~3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Part 1. 전문직 할 재능은 없었고, 돈은 전문직보다 많이 벌고 싶었습니다
이 파트에서는 왜 투잡을 해야하며, 시급 위주 부업이 아닌 확장성 있는 부업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그리고 성공을 위해서라면 워라밸 따위 신경 쓰지 말고 정말 독하게 마음을 먹고 몰입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또 중요한 것은 자기한테 맞는 아이템으로 누구든 성공하는 공식 7가지를 알려주는데 정말 본인이 사업하면서 겪은 경험이 생생하게 녹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월 5천 찍기까지의 실전 후기에 대해서 적었는데, 정말 본인의 찐경험이 느껴졌습니다.
Part 2. 제발 퇴사하지 마세요. 회사 다니며 스몰 스타트 하세요
여기에서는 사장으로서 태도와 마음가짐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직원들이 잘 나가는 사장을 보며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지, 책과 실전으로 쌓은 인맥에 관한 이야기, 사장 DNA, 자영업자와 사업가의 차이(비전의 유무)를 설명합니다.
또한, 위임, 책임, 이타심이라는 사장의 액션 플랜과 현실에서 사장으로서 맞닥뜨리게 될 여러 문제 상황 해결 방법, 체력의 중요성과 루틴을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알려줍니다.
Part 3. 김 대리, 사업을 통해 도달하고 싶은 곳이 있습니다
이 파트에서는 함께 일할 직원을 선택하는 기준, 직원을 성장시키는 리더십, 직원들이 결혼 후에도 다닐 수 있는 회사를 만드는 목표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마키아벨리 군주론의 뛰어난 리더의 조건을 본인의 경험과 매치시키면서 설명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것들로는 ‘정말 대단하다’는 감탄과, 실제로 사업을 일군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생생한 조언이 가득하다는 점입니다.
사업가로 성장하는 과정 속에서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한 회사의 리더로서, 자신의 비전인 사업가로서 고민하고 선택했던 과정들이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누구나 쉽게 월 5천을 벌 수 있다는 환상을 자연스럽게 버리시게 될 것입니다. 그 정도로 저자의 자기 관리, 실행력, 학습 태도, 인간관계 및 직원 관리 능력 등이 얼마나 치열하고 절실했는지를 깨닫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자영업, 사업하는 분들에게는 꼭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리고, 꼭 거창한 사업이 아니더라도 뭔가 자신만의 것을 만들어가고 싶은 분들에게도 많은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