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불 속에서 콘텐츠로 월급 번다 - 딱 한 번만 팔면 계속 팔리는 콘텐츠 비즈니스의 비밀
보스언니(조경진)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2025년 4월 통계청 데이터에 따르면 ‘부업을 했다’고 응답한 사람은 61만 8천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전체 취업자 수가 약 2,800만 명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50명 중 1명꼴로 부업을 하고 있는 셈이죠.


하지만 풀타임으로 일하는 직장인들에게 퇴근 후 다시 다른 일을 하러 나가는 건 체력적으로 큰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요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상세 홈페이지 제작,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운영,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 전자책 출간, 쇼츠 광고 수익 등이 대표적인 사례가 될 수 있겠죠. 


이번에 소개할 책 『나는 이불 속에서 콘텐츠로 월급 번다』는 제목 그대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저자 소개

이 책의 저자는 ‘보스언니’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조경진 님입니다. 평범한 주부였던 그는 남편의 해외 발령을 따라간 것을 계기로 온라인 강의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수익이 전혀 없었지만, 완벽한 상품을 만드는 것보다 중요한 건 ‘상품을 살 고객을 먼저 모으는 것’이라는 깨달음을 얻게 되었고, 이후 강의, 글쓰기, SNS, 마케팅, 제품 제작 등 어떤 콘텐츠든 잘 팔 수 있다면 누구나 억대 연봉을 벌 수 있다는 사실을 직접 경험했다고 하네요.




책의 구성

이 책은 Level 0부터 Level 4까지, 총 4(+1)단계에 걸쳐서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4단계 로드맵을 설명합니다. 각 단계별로 ‘레벨업 미션’이 있어서, 단계적으로 목표를 달성하게끔 구성되어 있습니다.


  • 1단계: 일단 시작하기

  • 레벨업 미션은 ‘6주 안에 1만 원 벌기’입니다. 이 부분에서 특별하거나 대단한 아이디어가 아니더라도 돈을 벌 수 있구나 하는 것을 새로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자는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기 위한 방법으로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3대 핵심시장 접목하기-틈새시장만들기 이렇게 3단계로 이뤄진 ‘리스트 100’을 제시합니다.


  • 2단계: 잠재고객 모으기

  • 레벨업 미션은 ‘잠재고객 100명 모으기’이며, 레드카펫 전략을 CAP 공식을 통해서 구체화하는 방법과 고객 DB 모으기, 광고 및 홍보에 대한 설명이 담겨 있습니다.


  • 3단계: 브랜드 만들기

  • 미션은 ‘찐팬 100명 만들기’입니다. 문자, 이메일, 카카오톡을 활용한 메시지 마케팅과 웨비나, 인스타그램, 단톡방 마케팅 등에 관해 설명합니다.


  • 4단계: 수익 시스템 구축하기

  • 미션은 ‘수익 라인 3개 이상 구축하기’입니다. 저자는 자신이 대문자 I (MBTI)라서 에버그린 웨비나(사전 녹화 영상)를 활용했다고 하며 관련 내용을 알려줍니다. 




총평


이 책은 콘텐츠로 수익을 낸다는 막연한 생각을 구체적인 실행 단계로 연결해주는 것 같습니다. 각 단계와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한 미션을 적절하게 제시해서 초보도 흐름을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실천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업을 고민하고 있거나, 나만의 콘텐츠나 브랜드로 새로운 수익을 만들고 싶은 분이라면 이 책을 한 번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완벽하게 준비된 후 시작하겠다’는 것보다는, 일단 작게라도 시작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금 깨닫게 해주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