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이불 속에서 콘텐츠로 월급 번다 - 딱 한 번만 팔면 계속 팔리는 콘텐츠 비즈니스의 비밀
보스언니(조경진)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이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2025년 4월 통계청 데이터에 따르면 ‘부업을 했다’고 응답한 사람은 61만 8천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전체 취업자 수가 약 2,800만 명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50명 중 1명꼴로 부업을 하고 있는 셈이죠.
하지만 풀타임으로 일하는 직장인들에게 퇴근 후 다시 다른 일을 하러 나가는 건 체력적으로 큰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요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상세 홈페이지 제작,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운영,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 전자책 출간, 쇼츠 광고 수익 등이 대표적인 사례가 될 수 있겠죠.
이번에 소개할 책 『나는 이불 속에서 콘텐츠로 월급 번다』는 제목 그대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보스언니’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조경진 님입니다. 평범한 주부였던 그는 남편의 해외 발령을 따라간 것을 계기로 온라인 강의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수익이 전혀 없었지만, 완벽한 상품을 만드는 것보다 중요한 건 ‘상품을 살 고객을 먼저 모으는 것’이라는 깨달음을 얻게 되었고, 이후 강의, 글쓰기, SNS, 마케팅, 제품 제작 등 어떤 콘텐츠든 잘 팔 수 있다면 누구나 억대 연봉을 벌 수 있다는 사실을 직접 경험했다고 하네요.
이 책은 Level 0부터 Level 4까지, 총 4(+1)단계에 걸쳐서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4단계 로드맵을 설명합니다. 각 단계별로 ‘레벨업 미션’이 있어서, 단계적으로 목표를 달성하게끔 구성되어 있습니다.
3단계: 브랜드 만들기
미션은 ‘찐팬 100명 만들기’입니다. 문자, 이메일, 카카오톡을 활용한 메시지 마케팅과 웨비나, 인스타그램, 단톡방 마케팅 등에 관해 설명합니다.
이 책은 콘텐츠로 수익을 낸다는 막연한 생각을 구체적인 실행 단계로 연결해주는 것 같습니다. 각 단계와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한 미션을 적절하게 제시해서 초보도 흐름을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실천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업을 고민하고 있거나, 나만의 콘텐츠나 브랜드로 새로운 수익을 만들고 싶은 분이라면 이 책을 한 번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완벽하게 준비된 후 시작하겠다’는 것보다는, 일단 작게라도 시작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금 깨닫게 해주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