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의 자신감 수업 - 내가 얼마나 위대한지 알려주고 그래서 자존감을 한껏 높여주고 직관을 깨워 잠재력을 보여주고 그 어떤 것도 실현할 수 있다는
로버트 앤서니 지음, 이호선 옮김 / 청림출판 / 2016년 11월
평점 :
기적의 자신감 수업
인간은 살아가는 내내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며 산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자신의 마음 하나 제대로 들여다보기 왜 그렇게 힘들까? 당당하고 멋지게 살아가고 싶은데 늘 자신감이 없다. 기적적으로 나에게도 자심감 팡팡 우러나는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
『기적의 자신감 수업』 목차를 죽 훑어본다. 그 중에 내 눈길이 딱 멈추어 서는 곳이 있다. “우리는 모두 자기최면에 빠져 있다” 가슴이 뜨끔거린다.
자신감, 자신에 대한 믿음, 그것은 지금 못 이룬 것을 이뤄 장밋빛 꽃을 피우겠다는 그런 무조건적 믿음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고난이 닥쳐와도 굿굿하게 잘 헤쳐 나갈 것이란 자기 확신을 뜻한다. 70세 그 이후에 사는 다른 사람들은 무엇인가? 그리고 남아 있는 사람들은 또 무엇인가? 우리가 생각해봐야 할 것이 많지만, 미리부터 한계를 짓고 자기최면을 걸 이유는 없지 않은가?
인생에 대해 올바르게 잘 살려면 사회적으로, 또 나에게 가치 있는 삶의 목표를 가져야 한다.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소독도 물론 있어야 하고, 또한 자아를 위한 꾸준한 시간적 경제적 투자도 해야 하고, 시간이 날 때 마다 명상으로 마음을 가꾸어야 하고, 또 성공하기 위해서는 늘 목표를 잘게 쪼게 꾸준하게 소귀의 목표달성을 자주 경험해서 자존감을 높여주는 것도 중요하다.
작은 성공이 모여서 큰 성공이 되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더 이상 바람에 휘둘리지 않고 굿굿하게 성장하는 나무가 될 것이다. 물론 그 바람이란 존재가 돈이 될 수도 있고 나이도 될 수 있다. 너무 얽매이지 말고 적절하게 끌려가고 당겨오면서 탄력적으로 살아가면 그것이 성공한 삶이 아니겠는가?
긍정적인 기운...긍정적인 미소, 긍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이 되자. 긍정적인 말은 상황을 부르고, 부정적인 말은 부정적인 상황을 부른다. 아무리 기분이 나쁘다고 해도 불평불만은 피하라. 자기를 불행으로 몰고 가는 자기최면에서 빠져나와라. 이 말은 언제 들어도 고개가 끄덕여지는 말이다.
어떤 사람은 긍정적인 사고는 예스맨이나 하는 거라고 하면서 부정적으로 말한다. 그러나 실상 그렇지 않다. 긍정적인 사고를 갖는다는 것은 자신이 처한 상황을 직시하고 그에 따른 문제해결을 찾아 자신이 할 수 있는 역할을 찾아내 최선을 다해 극복해내려는 의지가 담겨 있다. 긍정적인 사람은 사태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면서 그 속에서 희망을 찾아낸다. 긍정적인 마음은 장점을 키우고 약점을 극복하도록 자신을 돕는다. 삶속에서 희망과 선의에 집중하도록 하고, 세상이 올바른 관계를 맺도록 돕는다.
긍정적인 마음이라도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행동으로 옮겨져 나올 때 정신적 에너지가 육체적 에너지로 나올 때 육체적 에너지는 잠재의식을 강화시킨다. 그리하여 우리들의 실수를 자연스럽게 교정하여 당신의 삶이 보다 충만해질 수 있도록 변화시켜 준다.
이제 내가 할 수 있는 알맞은 일에 집중하려한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서... 이 책은 나에게 긍정적인 자기최면을 가르쳐준다.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