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1시간 노트 - 3만 한국 독자가 선택한 시간 전략
야마모토 노리아키 지음, 서수지 옮김 / 책비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침 1시간 노트

 

 

  아침 매일 1시간씩 일찍 일어난다. 일 년 365일이면 2주일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작은 일부터 실천하라. 아침 시간 1시간을 꾸준히 알차게 사용하면 하고자하는 꿈을 이룰 것이라는 저자의 말, 궁금해서... 책을 펼쳤다. 티끌모아 태산이다. 반복해서 하고자하는 일을 꿈꾸며 실천할 때 성공할 수 있단다.

 

  이치로 선수는 1994210번째 안타 기록을 세웠지만 그는 작은 실천을 멈추지 않았다. 그가 신기록을 달성한 후에도 꾸준히 노력했다. 200번 넘는 안타를 치고도 노력을 멈추지 않았기에 지금도 현역에서 멋진 활약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이치로를 통해서 보듯이 노력 없는 성공은 없다.

또한 인생은 돈을 버는 게 능사가 아니다. 어떻게 하면 사회에 공헌하고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즐기면서 사는 행복한 삶, 경제적 성공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하루하루 반복해서 쌓은 노력이 지층처럼 켜켜이 쌓여 우리의 몸과 마음을 만들기 때문이다.

 

  아침 시간 노트에 꼭 들어갈 항목으로 1) 오늘 할 일, 오늘의 계획 2) 어제 못 다한 일 3) 어제 읽은 책 서평 올리기 4) 자신의 방이나 책상 정리 정돈 5) 최근 만난 사람에게 엽서 보내기 ...이런 식으로 항목을 적으라고 저자는 말한다. 그 이유는 아침에 할 일이 정해지만 하면 그만이다. 어제 못한 일을 끝내지 못하면 미래로 이어가기 어렵기 때문에 멈추지 않고 실천해야하기 때문이다. 서평 같은 경우 기록을 남겨 두면 자신의 삶의 양식으로 삼을 수 있기 때문이다. 주변을 깨끗하게 청소를 하면 일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평소에 조금씩 정리하면 힘도 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일에 능률도 오른다. 엽서나 편지를 꾸준히 보내는 것이 결코 매출이나 고객 관리는 당장 되지 않더라도 앞으로 살아가면서 무엇인가 꾸준히 한다는 것 자체가 성공을 향해 한 발자국 나아가는 길이다.

 

  아침형 인간에게는 인터넷, TV가 가장 큰 적이다. 귀중한 시간을 다 빼앗기기 때문이다. 물론 스마트폰, PC태블릿... 그런 것들 다 멀리해야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그 시간들이 소소히 소비되는 것을 하루 이틀 쌓이면 어마어마한 시간들이 되기 때문이다.

 

  초등학교 아이들처럼 일찍 9시에 자고 아침 5~6시 사이에 일어나는 방법을 말한다. 평소 늦잠꾸러기인 딸, 사실 밤 12시에 자러가곤 하는데, 이참에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고 생각한다. 저자는 체내시계를 이용하라고 말한다. 아침 5시에 일어날거야... 머리에 명령을 해놓고... 아침 5시에 일어나는 방법, 오늘부터 해봐야겠다.

 

  점심을 먹고 나른한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을 말하는 저자의 센스에... 하하하 행복한 미소를 지을 수 있었다. 고개가 끄덕여지는 저서를 읽으면서 나도 이 책대로 실천해봐야지 생각한다. 시간은 화살처럼 빠르고 또 해놓은 것은 없고... 인생말년이 그렇다면 슬플 것이다. 그런 것을 미리 사전에 준비해서 결코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고 싶다. 이 책 곳곳에 숨어있는 방법...그리 어렵지만은 않다. 내이부터 당장 실천해보기로 결심해본다.

 

  단기 목표와 장기 목표를 정하라. 짧은 기간에 달성할 목표는 다이어트 같은 경우는 반짝 몸무게를 줄이고..그 체형을 유지하는데 힘써야 하고, 긴 기간에 달성할 자격시험 같은 것은 거북이처럼 매일 같이 꾸준히 공부해야한다. 이처럼 목표를 세워 아침시간을 활용한다면 5년 후, 10년 후, 20년 후...나는 지금과는 확실히 다른 사람이 되어 있으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