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for 레이디 - 초보 여성을 위한 초간단 골프 레슨
요시무라 후미에 지음, 이예린 옮김, 서지희 감수 / 리스컴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골프채는 있지만 몇 년째 골프를 쉬고 있는 엄마를 위해 구입했다. :) 

어느 정도 레슨 경험은 있지만 아직 필드 경험은 없는 엄마를 위해, 올 겨울 실내에서 연습하시라고 사다 드렸다. 핑크색 표지랑 사진이 큼직큼직 시원하게 들어가 있어 요즘 들어 눈이 안 좋아진 엄마에게도 좋을듯싶었다. 기본 레슨이야 어차피 직접 실내 골프연습장에 나가거나 코치를 받아야겠지만 집에서 계속 읽어보고 보다보면 머리로 익혀지지 않을까? 피아니스트들이 오랜만에 연습을 하더라도 무리 없이 피아노를 치는 건 몸에 익은 게 아니라 머리가 기억한거라고 하던데 그런 것처럼.


엄마에게 건네주기 전에 살짝 봤는데 골프는 아무래도 돈도 많이 들고 나랑은 영 거리가 먼 스포츠라고 생각했던 게 사실이다. 그런데 앞 장의 골프 용품 소개에서는 비록 일본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들이지만 귀엽고 예쁜 게 많아서 잡지 보듯 즐겁게 구경했다. 당분간은 살 일이 없겠지만 ^^; 만약 골프를 시작하게 된다면 이런 걸 사 보고 싶다~ 정도로 봤다. 골프 웨어도 폴라티 말고도 다양한 스타일이 있었다.


실외 골프연습장에 가면 어떻게 접수를 하고 연습을 해야 하는지도 잘 나와 있어 좋았다. 이 부분은 국내 연습장 취재가 들어가 있어 실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실외 골프장 부분도 한번 읽어두면 골프 관련 얘기가 화제가 됐을 때 아는 척 할 수 있을지도. 실제 필드에 나갔을 때 헷갈리는 규칙 부분도 사진과 함께 다뤄서 좋았다.


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골프 연습 부분은 동작 하나하나 연결하는 방법까지 알려줘서 쉬워보였다. 수건을 말아 연습해 보라는 것도 친근해 보였고 사진 하나하나 최대한 알아보기 쉽게 구성한 듯 싶다.


표지가 캐주얼해서 가벼운 마음에 집어 들었지만 두고두고 보기에 나쁘지 않은 책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