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
바바라 오코너 지음, 이은선 옮김 / 놀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의 바바라 오코너 작가의

8년 만의 신작 소설이 바로 '위시'랍니다.




'위시'는 가족 소설이에요.

청소년 소설로도 읽기에 참 좋은 것 같아요.



무심코, 당연하게 여기는 가족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그리고 그 역할 또한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하는 소설인데요.

번역을 너무 재미나고 위트있게 잘 한 것 같아요.

원어에서 어쩜 이런 표현으로 번역을 했을까 싶을 만큼 소설을 읽으면서

감탄할 때가 참 많았던 책 중의 한 권이랍니다.





언제나 그렇듯 불량 부모님 아래에 불량하고 불우한 자녀로 자랄 확률이 높을 수 밖에 없네요.

소설 속 주인고 찰리 또한 부모와 헤어져 이모네로 오게 된답니다.

다행히 이모와 이모부는 정말 좋으신 분들이에요.

그리고 찰리는 콜비라는 새로운 곳에서 좋은 양부모와 이웃과 친구들을 만나게 되어요.




'재키 언니는 아빠한테서 새까만 머리를 물려받았고, 나는 불같은 성격을 물려받았다.

"피는 못 속인다"는 말을 들을 때마다 5센트씩 받았다면 나는 부자가 됐을 것이다.' 본문.중





찰리는 콜비라는 도시에서 위시본이라는 떠돌이 개를 만나게 되는데 위시본에게 동병상련의 느낌을

갖게 되는 것 같아요. 집착하듯 위시본을 찾아 꼭 자기가 기르고 말겠다는 의지를 불태우는데

찰리와 위시본은 서로에게 힐링을 하며 마음의 치료를 하는 소중한 관계가 될거라 믿어요.




찰리에게 빼놓을 수 없는 하워드라는 친구도 기억이 남네요.

콜비라는 낯선 도시에서 이모네 다음으로 찰리를 순수한 마음과 진심으로 다가온 친구가 바로

하워드인데요. 하워드 없이는 이야기 전개가 되지 않을 만큼 찰리에게는 중요한 인물이기도 하답니다.



기적을 믿으며 매일 찰리는 소원을 비는데요. 그 소원이 뭔지도 생각해보며 읽으면 더 재미나는 소설이랍니다.

이 '위시' 소설은 2016 전미 서점 협회 선정 최우수 도서, 어린이 도서관 협회 선정 도서,

학부모 재단 선정 도서 분야 금상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어요.



내가 찰리 입장이라면..으로 감정이입을 하면 더 소설 속에 몰입하게 될 거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