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킬박사는 하이드씨 1
이충호 글.그림 / 예담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킬박사는 하이드씨]는 몇 해전 '다음 만화속 세상'에서 인기몰이 하였던 웹툰 만화였다고 하네요. 저는 평소 만화는 즐겨 보지 않는지라 SBS 수목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의 원작 웹툰이라는 사실을 알고서 그제서야 알게 된 만화랍니다. 웹툰에서 이미 만화로 출간되길 바라는 독자들도 많았더라구요.

한 남자의 전혀 다른 두 인격과 사랑에 빠진 한그루의 달콤발랄한 삼각 로맨스!

젊은이들의 삼각 로맨스는 불멸의 스토리가 아닐 수 없지요. 개인적으로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의 원작이라고 해서 [지킬박사는 하이드씨]를 읽고 방영 된 드라마도 1,2회까지 일부러 챙겨서 보았는데요. 오메~~ 드라마의 스토리와는 사뭇 다릅니다. 주인공의 직업도 다르구요. 따라서 주변인물 배경도 모두 다르네요. 그저 한 사람에게 두 사람의 인격이 존재한다는 기본 스토리만이 우리가 알고 있던 내용이 공통될 뿐이네요. [지킬박사는 하이드씨]에서는 유명스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지길을 영세한 출판사를 이끌어가는 한그루가 출판 판권을 확보하기 위해 일어나는 좌충우돌 스토리로 그 과정에서 달콤살벌한 로맨스가 존재하구요.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에서는 아시다시피 현빈과 한지민이 각 각 테마파크 원드랜드 상무 구서진역과 원더서커스 단장 장하나역을 맡고 있지요. 스토리상 장하나가 구서진을 집요하게 따라다니는 관계 구도가 얼핏 원작과는 비슷하긴 합니다.

<지킬박사는 하이드씨>

기울어가는 출판사 '마녀도서관'을 살리는 길은, 베스트셀러 작가 지길의 출판 판권을 확보하는 것뿐. 마녀도서관의 유일한 직원이자 편집장인 한그루는 판권 계약을 위해 눈물겨운 고군분투를 벌이지만, 까칠한 성격에 독설을 입에 달고 다니는 싸움꾼 지길에게 상처만 입는다. 그때 어디선가 나타난 다정하고 섬세한 훈남 하이두가 너덜너덜해진 그녀의 마음을 위로해주며 기꺼이 불운을 함께 상대해주겠다고 하는데.......... -출판사 소개글-

소설 못지 않게 뇌리를 꽂는 명대사들이 제법 많은 만화네요. 가볍게 읽다가 제대로 감동받습니다.

이충호 글.그림

작가님? 만화가님? 진정 부럽습니다.

다른 작품은 읽어보지 않았는데 기대가 되네요.

어린이 과학동아의 연재만화도 많이 참여하셨고, 황석영.이충호 만화삼국지에도 참여하셨네요.

2010년 부천만화대상 뉴미디어상 수상

2010년 대한민국 콘텐츠어워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앞으로도 독자의 눈과 가슴을 즐겁게 하는 만화 기대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