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4.9
샘터 편집부 엮음 / 샘터사(잡지) / 2014년 8월
평점 :
품절


오랜만에 샘터를 읽으면서 힐링의 시간을 보냈어요. 월간 샘터는 매월 만나는 샘터이지만 매월 만날 때 마다 새로운 느낌, 설렘으로 다가오는 마치 매력있는 친구와 같아요. 7월 중순부터 찾아온 자녀들의 방학과 함께 저의 스케줄도 어느덧 자유시간 없는 꽉 짜여지고 전업주부이자 자녀들의 엄마로 얽매여진 나날들을 보냈네요. 그렇게 정신없이 7월과 8월을 보내고 나니 아이들의 개학과 함께 9월을 맞이했답니다.

오늘 같은 날 필요한 것이 진정한 힐링이 아닐까 싶네요. 아마도 며칠 후면 또 다시 추석 마중하느라 바빠질 저를 위해 샘터로 오늘 하루는 징~하게 힐링해 봅니다. 샘터를 읽으면 마치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정다운 이웃이야기 같아요. 공감되기에 그 감동 더 크게 다가온다고나 할까요? 이번 샘터 9월호에서도 감동과 힐링의 시간은 분명 찾아왔답니다.

이해인 수녀님이 전하는 <마음 밭, 위로 씨앗>도 감동적이었구요. '아빠는 너를 위한 응원 단장이란다'고 말하는 하지현 정신과 전문의의 <나를 움직이는 한마디 - 좋은 부모란 자기 인생을 즐기는 사람이다>도 그러했구요. 마치 <생활의 달인>을 보는 듯한 <필사의 고수>의 주인공이신 안정자 할머니도 너무 대단했어요. 필사 경력 10년이라 소개하지만 저는 제대로 정독해 보지도 못한 '조정래' 작가님의 '태백산맥'을 원고지에 전 내용을 필사했다고 하시네요. '태백산맥' 제가 알기로 10권짜리 장편소설이 아니었던가요? 원고지에 필사한 글자 한 자 한 자 또한 얼마나 정성이 가득한 지 놀라울 따름이었어요. 저 또한 짧은 내용의 사설이라도 한 번 쯤 필사에 도전해 보고픈 도전 의식이 불끈 솟게 만든 열정이 가득한 분이셨어요. 다음으로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 중 '필사즉생 필생즉사'..... 이번 여름 영화 '명량'을 보았던 이들이라면 반가울 만한 글을 캘리그래피로 만나볼 수 있네요.

손에 쥐면 그저 만만해 보이는 샘터 한 권 안에는 정말 무궁무진한 많은 내용이 담겨 있어요. 읽어도 읽어도 계속 쏟아져 나오는 새로운 이야기들에 지루할 틈도 없지만, 한편으로는 마술책 같다는 생각도 하게 만듭니다. 샘터 9월호로 한가위 같은 풍성한 감동을 느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