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나는 찾기 그림책 : 아메리카 -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해주는 ㅣ 신나는 찾기 그림책
이소비 기획.글, 부즈 그림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귀여운 캐릭터 뿌까가 함께하는 [신나는 찾기 그림책]은 아이가 무척 좋아하는 책이에요. 유치원생이라 아직은 세계의 여러나라 혹은 대륙에 관해서 자세히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신나는 찾기 그림책]은 놀면서 자연스레 나라의 국기도 익히고 수도도 익히고 또 그 나라를 대표하는 문화를 자연스레 알아갈 수 있어 참 재미있고 유익하면서도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이번 [신나는 찾기 그림책-아메리카]에서는 아르헨티나, 페루, 브라질, 멕시코, 미국, 캐나다 6개국에 대해 나와 있답니다. 우선 '아르헨티나편'으로 지식적인 특장점에 대해 설명하자면, '아르헨티나'를 대표하는 문화가 4가지로 녹아져 있답니다. 뿌까가 아르헨티나로 세계여행을 가서 꼭 이루고 싶은 꿈이 무엇인지를 통해 '아르헨티나'에서 접할 수 있는 문화를 알아가는 시간인데요. '탱고춤추기', '폴로 경기 구경하기', '팜파스 가우초 되기'. '아사도 먹기'가 있답니다. 말을 탄 채 기다란 막대로 공을 쳐서 골대에 넣는 폴로 경기가 저도 참 궁금하기도 하구요. 탱고는 사실 대표적인 민속춤이라 반갑기도 하네요. 드넓은 초원의 가축을 돌보는 가우초에 대해서도 알 수 있구요. 아사도라는 대표 요리도 접할 수 있답니다. 이런 대표 문화를 찾기라는 재미난 방식으로 아이들에게 접근하니 처음 접하는 세계문화책으로는 딱 인듯 합니다.

[신나는 찾기 그림책-아메리카]외에도 유럽, 아시아편도 만날 수 있어요. 대륙편을 모아 놓으면 세계지리도 공부하면서 두루두루 활용가능 할 것 같아요. 아프리카편은 아직 없는 듯 한데 조만간 출시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그럼, [신나는 찾기 그림책]에서는 어떤 유형의 찾기로 구성되어 있는지도 대표적인 내용으로 소개해 드릴게요. 다른그림 찾기 10군데와 숨은 그림 찾기편을 딸 아이는 제일 재미있어 했어요. 책 제일 뒷면에는 정답편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