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살을 위한 인생해석사전 : 더 단단하고 더 성숙한 서른을 위한 인생 지침서
센다 다쿠야 지음, 김윤희 옮김 / 명진출판사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살아가면서 자기계발서는 정말 인생의 지침서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자기계발서를 접하다보면 10대, 20대, 30대,40대 등 연령대에 따라 분류되어 나오기도 하는데요. 어느 책보다 읽는데 부담도 적고 감동이나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조언이 되어주는 책이 자기계발서이기도 한 것 같아요. '20대를 위한~' '30대를 위한'과 같은 부가적인 제목이 붙는 이유도 그래서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번에 읽게 된 자기계발서는 바로 <서른 살을 위한 인생해석사전>이라는 책이랍니다. 개인적으로 어느 장르의 책보다도 자기계발서은 유독 일본저자의 책도 자주 접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인생해석사전>도 일본저자의 책이네요. 그럼 잠시 <인생해석사전>의 출판사 책소개를 소개해드립니다.

여전히 서툴고 어설픈 서른에게 전하는 인생 지침서!

서른살을 위한『인생해석사전』. 이미 20대에 1만권이 넘는 책을 독파하고 다양한 집필활동을 통해 베스트셀러 작가로 자리매김한 저자 센다 다쿠야가 자신이 20대에 겪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들이 더 단단하고 성숙한 서른이 되기 위한 인생 지침을 제시하였다. 저자는 스스로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분명한 해석을 내릴 수 있을 때에만 현실에 굳건히 발을 딛고 당당하게 설 수 있다고 이야기하며, 자신만의 언어로 세상을 해석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감사’, ‘꿈’, ‘노력’, ‘다수결’, ‘마케팅’, ‘반론’, ‘인과응보’, ‘진품’, ‘커닝’ 등 ‘ㄱ~ㅎ’까지 순서대로 성숙한 서른이 되기 위한 단어와 문장들을 수록하여, 독자들이 한 뼘 더 자란 스스로를 맞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본문의 모습도 소개합니다. 무엇보다 부담없이 읽을 수 있어요. 그리고 다른 자기계발서와 비교하자면 주제어에 대한 사전적해석과 함께 저자만의 인생해석이 따른다는 점이지요. 이 책만의 묘미이자 매력이랍니다. 내용도 전혀 어렵지 않아요. 그저 명상하듯 쭉~ 읽어내려가면 되지요.  ^^ 일러스트도 있어서 시각적인 부분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죠!! 

 

 

 

<부정출발>이라는 단어를 인생해석사전으로 풀어보면 어떻게 될까요? 부정출발이 꼭 스포츠에서처럼 나쁘다고 생각치 않는 저자의 해석이랍니다. 오히려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부정출발은 아닐지라도 남들보다 앞서가야 한다는 점도 강조하지요! <인생해석사전>을 읽으면서 단어 하나하나를 곱씹고 되뇌이며 새로운 해석을 해보긴 처음인 듯 합니다. 책장을 넘기며 만나게 되는 단어를 보면서 저도 모르게 어느새 사전적의미가 아닌 인생에서 단어를 해석해 보려고 나름 애쓰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되네요. ^^ 창의적 발상의 시작의 연습이 바로 이런 단어 하나의 해석에서도 이루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하는 책이기도 해요.  독서의 계절 가을이 다가왔네요.  어떤 책을 읽을까 고민이시라면 <인생해석사전>도 도서목록에 함께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