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100배 즐기기 - 싱가포르 10개 지역. 빈탄 섬. 바탐 섬 100배 즐기기
허유리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서를 찾다가 우연히 발견한 랜덤하우스의 [100배 즐기기 시리즈]는 여행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필수 여행서라 할 만큼 유명한 책 임을 뒤늦게 알게 되었던 기억이 있다. 그후론 [100배 즐기기 시리즈]를 접하게 되면 나도 모르게 슬며시 관심을 가지게 된다. 그렇게  이번에 2011-2012 개정판으로 만나게 된 [싱가포르 100배 즐기기] 또한 이미 마음만큼은 ’싱가포르’로 훌쩍 떠나게 만든 마력을 발휘하였다. 동남아는 사실 우리나라에서 그나마 손쉽게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싱가포르는 일본, 중국, 베트남, 태국 등과 비교한다면 여행초보자에게는 많은 정보를 구하기 힘든 이유로 개인적으로는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여행지는 아니었었기에 [100배 즐기기 시리즈]를 통해 만나게 되어 더욱 반가웠던 책이다. 



싱가포르에 대한 기초지식 조차 부족한 나를 위해 이 책은 참 친절하게도 <싱가포르 기초 정보>에서부터 싱가포르 하이라이트를 전반부에 조목조목 잘 정리해 주고 있다.



게다가 <싱가포르 1년 축제 캘린더>가 한 눈에 펼쳐져 있는가 하면..(쇼핑매니아들에게 5.6월은 싱가포르 여행은 성수기임을 알 수 있을 듯 하다. 사실 싱가포르가 쇼핑천국이라는 사실 또한 이 책을 통해 처음 접하게 되었다는 후문 ^^)



<베스트 여행 코스>를 2박3일, 3박4일에서 부터 더 장기간에 이르기까지 여행일정을 디테일하게 추천하고 있는 점은 [100배 즐기기 시리즈]만의 최대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장소와 장소간의 시간까지 상세히 설명하고 있을 뿐 아니라, 여행지마다 상세한 정보가 본책에 실려있기 때문에 [100배 즐기기] 한 권만으로도 ’싱가포르는 그야말로 내 손안에 있소이다’라는 든든함이 함께 한다.



아래를 보시라! 저자가 설명하는대로 주변 상세지도와 함께 1-2-3...10까지 차례대로 따라만 가면 <올드 시티>를 완벽히 관람할 수 있다는 사실을.... 게다가 장소 한 곳 한 곳 모두 본책을 넘기면 자세한 설명이 함께하니 [100배 즐기기]의 충분한 가치를 경험하게 된다.



여행에서 <음식>의 비중은 나에게는 5할이상의 역할을 하니 <음식>관련 코너에서 또한 감동하지 않을 수 없다.



싱가포르가 다민족국가인 만큼  음식문화 또한 다양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저자 역시 각 나라별 음식을 따로 분류해 놓는 섬세함이 엿보인다.  



싱가포르는 알면 알수록 더욱 매력있는 여행지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데 특히, [싱가포르 100배 즐기기]를 통해 여행지 만큼이나 싱가포르라는 나라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는 점에 있어 여행서이지만 무척 기억에 남는 책으로 기억된다. 아래의 본문 차례 사진은 이 책을 더 자세히 알고 싶어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소개해본다. 위의 리뷰 내용만으로는 부족한 본책의  더 다양한 내용들이 함께한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고 싶고, 여권만들기부터 항공권, 숙소 예약에서부터 환전 및 면세점 쇼핑하기, 비행기 탑승에 이르기까지 왕초보 여행자를 위한 팁과 정보들이 가득하다는 사실도 함께 밝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