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탕탕 아이쿠 1 : 길을 잃었을 때, 교차로 안전, 횡단보도 건너기 - 어린이 안전 교육 애니메이션북 우당탕탕 아이쿠 1
마로 스튜디오 지음, 김정한 구성 / 애플비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유아기의 자녀를 둔 부모라면 EBS방송 프로그램 ’우당탕탕 아이쿠’는 익숙한 캐릭터일거예요! 
저 역시 4살 딸아이를 키우고 있어 ’우당탕탕 아이쿠’는 무척 익숙한 친구랍니다.
특히, ’주제가’노래가 너무 신나고 재미있어서 바로 떠올릴 정도예요.
아쉽게도 ’우당탕탕 아이쿠’가 방송되는 시간과 아이의 생활패턴이랑 잘 맞지 않아 
그동안 ’우당탕탕 아이쿠’가 어떤 내용을 다루고 있는 방송인지 잘 알지 못했던 것 같아요.

이번 ’우당탕탕 아이쿠’ 안전 교육 애니메이션북을 만나면서 처음으로 ’우당탕탕 아이쿠’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어주었답니다.

주인공 ’아이쿠’는 외계에서 온 왕자님이랍니다. 그리고 피부색은 초록이지요.
그리고 아이쿠 왕자와 함께 혼 수행로봇 비비는 변신도 가능한 친구랍니다.
지구에 도착한 아이쿠 왕자의 좌충우돌 지구 생활 적응기를 다룬 이야기가 바로 ’우당탕탕 아이쿠’의 기본 컨셉이랍니다.

이번 ’우당탕탕 아이쿠 안전 교육 시리즈’ 역시 그런 기본 컨셉과 잘 어울리는 이야기에요.
’길을 잃었을 때’. ’교차로 안전’, ’횡단보도 건너기’ 등의 안전 교육을 아이가 친근한 캐릭터 책을 활용하려
자연스레 익힐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선택한 책이었지만, 
마침 지난주 ’우당탕탕 아이쿠’ TV방송에서 이 책의 ’교차로 안전’이야기가 그대로 방송되더라구요.
아이가 TV로 보았던 내용이 고스란히 책에 담겨져 있어 책을 활용하기가 더욱 좋았답니다.

그리고, 이야기가 끝날때마다 <엄마랑 같이 해요, 아이쿠 테스트!> 코너를 통해 안전 교육 수칙을 
다시한 번 정리하고 넘길 수 있어 좋았어요. 
한글을 읽기 시작하는 아이들이 스스로 읽으면서 즐길 수 있는 좋은 안전 교육 만화라는 생각이 들어요.
특히, 본문 글밥이 많지 않은데다 상황에 맞는 의성어 의태어 들이 많이 나오는 점 또한 
읽기에 대한 부담을 줄여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