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눈 코끼리>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초록 눈 코끼리 푸른숲 어린이 문학 21
강정연 지음, 백대승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록눈 코끼리]를 읽으면서 자연에서 살아가지 못하고 인간에 의해 동물원에 갇혀 살아가는 동물들에 대한 미안함이 들었다. 우리는 평소에 만나지 못하는 동물들을 동물원에서 마음껏 만나게 된다. 특히 유아나 어린이를 둔 가정에서는 동물원 나들이는 아이들에게 최고의 신난 놀이터이기도 하다. 하지만 매번 동물원에 가면서도 우리 모두가 동물에게 잔인할 수 있었다는 생각을 해본 적은 없었던 것 같다.

초록눈 코끼리는 동물원에 살고 있지만 사육사에게 학대를 받는다던가 특별히 불행하게 지내는 친구는 결코 아니다. 하지만, 책을 읽다보면 인간들이 동물을 알게 모르게 슬프게 하고 있지는 않은지 많이 반성하게 된다. 

초록눈 코끼리는 판타지 소설의 느낌이 강했다. 100년에 한 번 초록눈 코끼리가 탄생한다는 설정이나, 어느날 갑자기 눈 색깔이 초록으로 바뀐다는 설정도, 꿈을 통해 과거의 일을 경험한다는 사실 등도 평온한 일상 속에서 이야기의 복선으로 작용하고 있다. 

초록눈 코끼리가 자신의 존재를 알게 되면서 아프리카로 떠나기로 결심하게 이른다. 초록눈 코끼리 스스로는 결코 갈 수 없는 아프리카... 과연 초록눈 코끼리는 어떻게 아프리카인 자신의 자리로 돌아가게 될 지 관심가져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아프리카로 보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과 초록눈 코끼리의 유명세를 바탕으로 오히려 돈을 벌기 위한  좋은 수단으로 생각하는 이들.. 이 세상엔 항상 반대의 사람들이 존재함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된다. 

[초록눈 코끼리]에서 또 하나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바로 '일러스트'이다. 청바지로 탄생시킨 초록눈 코끼리의 모습이 무척이나 인상깊었던 동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