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살림의 여왕 - 건강한 우리 집 만드는 똑똑한 살림 비법
헬스조선 편집팀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도 친절한 책을 만났다. 청소면 청소, 인테리어면 인테리어, 안심세탁, 실낸 가드닝, 에코 라이프, 건강 먹거리, 가족 건강, 홈 뷰티에 이르기까지 살림이라는 범위를 총망라한 [친환경 살림의 여왕]은 나름 14년차 주부인 나를 기죽게 만들었다. 반대로 어쩌면 이 책 한권이 앞으로 나를 베테랑 주부의 궤도로 올려줄 지도 모르겠다.

나름 오래된 주부라는 자리를 꿰차고 있지만, 평소 살림과는 그닥 친하지 못해서인지 아직도 살림에는 자신이 없는 나였다. 때문에 [친환경 살림의 여왕]이라는 제목을 보았을 때 '친환경'과 '살림의 여왕'이라는 주제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 자연스레 관심이 기울여졌다. 

[친환경 살림의 여왕]은 책의 첫 시작부터 나를 참 부끄럽게 만들었던 책이다. 씽크대며 렌지후드, 가스레인지의 구석구석 청소법부터 욕실의 환풍기라던가, 거울과 유리벽 청소법, 콘센트의 틈새 먼지 청소법 등의 소개는 살림이라는 것이 결코 만만한 것이 아님을 다시 한 법 실감케 만들었다. 실제로 이렇게까지 꼼꼼히 청소하는 주부가 있는 것인지 때로는 궁금할 때도 많았다. 어쩌면 그동안 주부로서의 나의 모습이 한 없이 부끄러워져 합리화하고 싶은 마음이 컸을지도 모르겠지만 말이다. 

아뭏던 결코 만만치 않은 살림의 여왕의 노하우는 이제껏 만난 그 어떤 청소법의 정보보다 한 수위임에 분명하다. 특히, 키보드를 일일히 분해하는 청소법은 최고수의 살림법이였다. 

얼룩지우기와 친환경 식물에 관한 정보는 정말 어떠한 주부들에게라도 요긴한 정보로 다가오지 않을까 생각되었고, 꿀 보관법이라던가, 주부들도 잘 알지 못하는 식품의 유효기간에 관한 정보들도 참 유용하게 다가온 책이다. [친환경 살림의 여왕]에서 소개한 유용한 살림 비법들이 많은 주부들을 똑소리나는 친환경 살림의 여왕으로 만들어 주리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