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곰 코다 첫 번째 이야기 : 까만 코 북극곰 코다 1
이루리 글, 배우리 그림 / 북극곰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극곰 코다]는 어미와 새끼 북극곰의 서로 지켜주고자 하는 사랑하는 마음에 감동하고, 그런 그림이 너무 감동적으로 다가와 가슴으로 느낄 수 있었던 그런 그림책이었습니다. 

아마도 [북극곰 코다]를 읽은 아이들이라면 '북극곰'하면 '까만코 ', '까맣고 커다란 코'가 곧바로 이미화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북극곰의 특징을 아주 돋보이게 잘 살린 그림책이었어요. 

또한, 여백의 미를 한껏 살리면서도  몇 번의 스케치로 멋지고 감동적인 그림으로 가슴 따뜻함을 느끼게 하는 그림책이기도 하답니다. 



가장 다행인 것은 새끼북극곰과 어미 북극곰을 서로 지켜주려는 천사같은 북극곰 모습에 감동하였는지 하늘에서 눈송이들이 축복하듯 내리는 마지막 장면은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게다가 사냥꾼도 북극곰 사냥을 포기한 채 되돌아가는 장면에 걱정하던 마음도 가시게 되구요. 



우리 아이들이 [북극곰 코다]를 보면서 동물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더욱 자라나리라  생각됩니다. 그림책을 보면서 아이에게 북극곰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주는 시간을 가지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요즘은 빙하가 녹고 있어 북극곰이 먹이사냥을 하는데에도 큰 어려움이 있다고 해요. 그런데 이런 북극곰을 노리는 사냥꾼까지 있다는 건 정말 가슴 아픈 일인것 같구요. 북극곰 코다와 엄마가 서로를 껴안아 준 것 처럼 이 책을 보는 시간만큼은 딸 아이도 엄마의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꼭 껴안아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