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 - "상상조차 못한 것을 디자인하고 창조하라."
하르트무트 에슬링거 지음, 강지희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상상조차 못한 것을 디자인하고 창조하라!"는 표지 문구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프로그]라는 단어를 보는 순간, '프로그, 프로그...'라는 단어를 나도 모르게 여러번 중얼거리고 있었다. 익숙한 단어인 듯 하면서도 낯선 느낌이었다. 그리고 다시금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루이뷔통, 소니, 아디다스 등 상공한 기업의 중심에 프로그의 전략이 있었다'는 문구에 주목하게 되었다.

'프로그'는 전 세계적으로 혁명을 일으킨 디자인 회사의 이름인 것이다. '프로그'라는 이름에는 '하르트무트 에슬링거'라는 인물이 존재한다는 것도 '프로그'라는 브랜드가치도 나는 이 책 [프로그]를 통해 새로이 알게 되었다. 나 스스로가 워낙 외국계기업에 관심이 많지 않아서인지는 모르겠다. 혹은 회사의 전반적인 시스템을 잘 알지 못해서인지도 모르겠다. 나는 단순히 각 회사의 제품은 회사자체에서 만든다고 생각했지 '프로그'와 같은 디자인 전문회사가 이면에 존재한다는 사실을 그닥 생각해보지 않고 살았던 것 같다.그런면에서 '프로그'의 창립자 하르트무트 에슬링거는 진정한 창조인이자 디자인업계를 평정할 만 최고임에는 틀림이 없어 보인다.

이렇게 [프로그]라는 책은 나에게 '하르트무트 에슬링거'라는 한 사람의 시작으로 걸어온  '프로그'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안겨다 준 책이다. 개인적으로 워낙 경영, 혁신에 관한 이야기에는 관심사가 없는 나이기에 '프로그'만의 경영노하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정도로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내려갔다. 만약 혁신을 위한 리더십의 역할이나 '프로그'사의 경영전략에 관심있는 독자라면 나 보다 더 많은 부분에 있어 유용한 정보를 접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프로그'는 기업을 도와 연간 수천만 달러의 수익을 달성하며 디자인 제품, 미디어솔루션 및 다양한 업적으로 세계 곳곳으로 뻗어나가고 있다. 현재 프로그는 전 세계 주요 도시에 9개의 사무실과 450명의 직원을 거느리고 있으며, 전략적인 디자인 제휴와 비즈니스 혁신의 선구자로 대표되고 있다. (본문 35페이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