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슈퍼 히어로 팬티
폴 브라이트 지음, 정준영 옮김 / 세상모든책 / 2010년 7월
평점 :
[슈퍼 히어로 팬티]는 슈퍼 히어로 찰리가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자신의 '슈퍼 팬티'가 돌풍에 날아가면서 팬티를 찾기 위해 전 세계를 여행하며 겪게 되는 흥미진진한 모험이야기 입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어느 날, 갑자기 돌풍이 불어와 빨래가 멀리 날아가 버리고 말았어요. 양말, 조끼, 양털모자가 날아가 버렸고, 무엇보다 최악이었던 건 찰리의 '슈퍼 팬티'까지 날아가 버린 거예요! 이건 엄청난 재앙이에요! 찰리는 슈퍼 팬티를 찾기 위해 전 세계를 돌아다니기 시작했죠. 찰리는 여동생 소피의 양말을 신은 멋진 프랑스 여우를 발견하기도 했고, 동생 벤의 잠옷을 입고 있는 한 쌍의 라마를 발견하기도 했어요. 그런데 대체 찰리의 슈퍼 팬티는 누가 갖고 있는 걸까요? (책 표지 뒷면의 줄거리 인용)
찰리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친구가 있어요. 바로 강아지랍니다. 강아지는 슈퍼 팬티가 날아가는 그림책 첫 장면부터 심상치 않은 포즈로 등장한답니다. 돌풍이 불어와 날려가지 않으려고 앞 발로 빨랫대를 꽉~ 잡고 있는 모습이 나와요. 그리고 언제나 찰리와 함께 등장하는 강아지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뿐만아니라, 슈퍼팬티를 찾아나서던 중 햇살이 내리쬐는 세렝게티의 끝없는 평원을 걷다가 날아가 버린 줄무늬 셔츠와 넥타이를 하고 있는 사자를 만나기도 하고, 페루의 고원을 기어오르다 동생 벤의 잠옷을 입고 있는 두 마리의 라마를 만나기도 하지요. 또, 미시시피강을 건너다 할아버지 양털모자를 쓰고 있는 악어를 만나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여전히 슈퍼 팬티를 찾을 수는 없었어요. 그러다 네팔의 눈 쌓인 산허리에서 찰리의 팬티를 입고 있는 무시무시한 눈사나이를 만납니다. 과연 찰리는 그의 가장 소중한 '슈퍼 팬티'를 어떤 방법으로 되찾아 오게 될지 궁금해지지 않나요? 찰리는 눈사나이와의 협상을 통해 자신의 소중한 슈퍼팬티를 드디어 찾게 된답니다. 그 내용만큼은 비밀로 부쳐야겠네요.
[슈퍼 히어로 팬티]는 관찰력있게 살펴보면 더욱 재미있는 책이랍니다. 찰리의 세계 곳곳으로 떠나는 모험도 재미나지만, 동물들이 돌풍에 날아가버린 빨래를 입고 있는 모습도 재미난답니다. 그리고 찰리와 모험을 함께 하는 강아지를 관찰하는 재미도 쏠쏠하구요. 찰리의 가방이 모험을 하며 찾게 된 빨래로 채워지는 장면도 꼭 놓치지 말라고 강조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