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목욕탕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02
피터 시스 지음 / 시공주니어 / 201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공룡 목욕탕]의 가장 큰 특징은 글자 없는 그림책이라는 점입니다. 또한, 시공주니어의 <네버랜드 세계의 걸작 그림책>이라는 점 만으로도 충분히 신뢰가 가는 동화책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글자 없는 그림책은 아이와 함께 보기에는 난감한 생각에 거의 접해주지 못했던 영역이지만 [공룡 목욕탕]은 예외적으로 아이와 함께 참 즐겁게 읽은 책이었습니다. 



책의 첫 장면부터 매우 인상적이었는데, 남자 아이가 모자, 티셔츠, 신발, 양말, 바지를 차례를 벗어 던지고는 공룡인형을 가지고 욕실 안으로 들어가는 장면으로 그림책이 시작됩니다. 가만히 보면 공룡도 초록색, 아이의 옷들도 온통 초록색이네요. 친구는 공룡을 무척 좋아하고 초록색을 좋아하나 보다! 친구가 온통 초록 옷을 입었네!와 같은 이야기로 아이와 함께 책 속으로 빠져들기 시작했어요.

그림도 굉장히 특이하다는 인상을 받았는데 하얀 배경 속의 그림은 눈에 잘 띄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이 느껴지는 책이네요. 특히, 공룡이 나타날 때의 아이의 다양한 표정들도 재미있고, 점점 커다란 공룡이 나타나서 같은 배경 속에 아이와 욕조의 크기가 대비되어 점차 작아지는 모습도 무척 인상 깊었습니다. 대소비교가 확실히 되어서 공룡의 크기를 아이와 함께 가늠해 보며 즐거운 책 읽기를 했답니다. 





[공룡 목욕탕]은 책에서 만난 다양한 공룡들은 누구였는지 책의 도입과 마지막에 공룡의 이름을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작가의 꼼꼼함이 책 속에 묻어납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 마련된 <이 책을 어린이와 함께 읽는 분을 위한 안내>에서는 [공룡 목욕탕]이란 책을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작가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있어 더욱 좋았답니다. [공룡목욕탕]의 작가 피터 시스의 작품은 대개 글자 없는 그림책이거나 글자는 최소화한다는 설명과 칼데콧 아너 상을 세 번 수상하였고, 볼로냐 라가치 논픽션 부분 상을 수상한 경력을 지닌 유명한 작가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