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가니 뽀로로? - 뽀롱뽀롱 뽀로로 플랩북, EBS TV 방영
아이코닉스 지음 / 키즈아이콘(아이코닉스) / 2006년 5월
평점 :
절판


울 딸아이가 너무도 사랑하는 뽀로로와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책이기에 아이에게는 인기 폭발인 책이랍니다. 뽀로로 캐릭터 상품은 정말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것 같아요. 특히 도서에서도 스티커북을 비롯하여 뽀로로 동화시리즈까지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 같습니다.

[어디가니 뽀로로?]는 탈 것이라는 주제로 간단하면서도 플랩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는 우주여행을 떠날 거야. 
나는 놀이터에 갈 거야.
나는 하늘을 날 거야.
우리는 바다낚시 하러 갈 거야.
나는 놀이 공원에 갈 거야.
나는 바다 속을 구경 갈 거야.
우리는 모두 꽃밭으로 신나는 소풍을 갈 거야~ 
라고 말하는 뽀로로 친구들의 말에 어떻게? 라는 반복구와 함께 플랩북 활동을 하며 아이는 즐겁게 다양한 탈 것을 자연스레 익히게 된답니다. 무엇보다 주제가 있고, 반복구가 있고 플랩북으로 활동할 수 있어 시시한 캐릭터책은 아닐까하는 의구심을 떨쳐버리게 됩니다.  

슈우우우우웅~ 우주선 
씽씽~ 자전거
부아아앙~ 비행기
둥실둥실~ 돛단배
부릉부릉~ 자동차
뽀그르르~ 잠수함
칙칙폭폭~ 기차





의태어와  탈 것 이름이 조화롭게 어울려 어휘력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의태어와 탈 것의 이름은 활자를 진하게 표현하거나 다른 서체를 사용함으로서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면서도 은연중에 한글 익히기로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또한, 책의 재질은 우유팩 압축재질로 아이들이 쉽게 책장을 넘기고 플랩북을 펼치는 활동이 가능하답니다. 특히, 책장마다 모서리부분이 둥글게 처리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책장을 넘기다 모서리에 찔리거나 다칠 염려가 없어서 더욱 좋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