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을 쪼개면 비룡소 아기 그림책 30
유문조 글 그림 / 비룡소 / 200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여름 딸아이가 수박을 엄청 좋아했었던 기억을 잊을수가 없습니다. 작년 8월을 기준으로 딸 아이는 20개월이었네요. ^^ 수박을 좋아한 아이 덕분에 동요 중 ’수박’(커다란 수박 하나 잘 익었나 통통통. 단숨에 쪼개니 속이 보이네. 몇 번도 쪼갠후에 너도 나도 들고서 우리 모두 하모니카 신나게 불어요. 쓱쓱 쓱쓱쓱, 싹싹 싹싹싹, 쓱쓱 쓱쓱쓱, 싹싹 쓱쓱싹~~)이라는 노래를 수박을 볼 때마다 입이 닳도록 또 부르고 또 불렀던 기억이 나네요. 사실 딸아이는 먹는 건 뒷전이고 수박을 통통통 하고 두드려보는 재미에 수박에 푹 빠져 살았었답니다. 

[수박을 쪼개면]은 어떤 어린이도서연구회에서 추천하는 유아도서목록에 있어서 일부러 검색해서 찾아서 구입한 책이랍니다. 사실 작년에 아이에게 사줬더라면 정말 좋았을 걸 하고 생각되었는데,  그래도 다시금 수박의 계절이 성큼 다가와서 아주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주저함없이 선택한 책이랍니다. 올 한해도 ’수박’노래를 무지 많이 부르게 될 것 같아요. [수박을 쪼개면]은 책을 자세히 본 적은 없지만 책의 소개글이나 펼쳐보기 정도만으로도 확신이 들었던 책이었답니다. 그리고 출판사 <비룡소>가 눈에 확 들어오더라구요. 추천도서에 신뢰가는 출판사까지 더 이상 망설임이 필요없겠다 생각되었답니다.



수박의 크기가 점점 작아지는 설정도 재미있고, 평소에 수박을 썰듯 수박을 조각조각 나누는 표현도 재미있네요. 대개 퍼즐활동은 전체와 부분을 이해를 돕는 활동이라고도 하지요. 3세 정도의 아이라면 막 퍼즐에 관심을 가지는 시기이기에 꼭 맞는 활동이라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렇게 약간은 심심할 수 있는 내용을 마지막 장에서 수박 퍼즐 놀이로 응용한 것은 참 창의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 퍼즐에 홈이 따로 있지가 않아서 퍼즐 빼기가 많이 힘들어서 아쉽네요. 퍼즐은 모두 3조각 있습니다. 사진에는 2조각이 실렸네요.



[수박을 쪼개면]은 퍼즐이 포함된 보드북이랍니다. 어떻게보면 단순한 책이지만 아이의 호기심 충족이나 수박이 잘라진 과정을 담은 책이기에 관찰력있게 수박이 점차 어떻게 변해가는지 알아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도 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