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 구출 대작전 키다리 그림책 12
마걀리 르 위쉬 글.그림, 김혜정 옮김 / 키다리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인형 구출 대작전]은 평화로운 잠뽀마을에 풍쿠스 괴물들이 나타났답니다. 풍쿠스 괴물들은 잠뽀마을 아이들의 인형을 모두 가져가 버렸지요. 그러자 우리의 슈퍼순록이 인형 구출 대작전을 펼친답니다. 슈퍼순록과 함께 재미있는 미션을 함께하며 풍쿠스 괴물을 쫓아가다보면 책을 읽는 아이들도 어느새 인형을 구출하기 위해서 책 속에 흠뻑 취해버린답니다.

기존의 책들이 수동적인 책 읽기라면 [인형 구출 대작전]은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적극적인 활동이 함께하는 책입니다. 페이지마다 풍기는 색감의 이미지가 무척이나 예쁜 책인데다 재미있는 미션도 수행할 수 있어요. 그리고, 시간의 흐름이 책 속에 자연스레 녹아있어 아이들에게 시간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인지시켜 줄 수 있답니다.  

아침 9시 잠자리에서 일어나는 시간, 정오 12시 즐거운 점심시간,  오후 2시 낮잠 잘 시간,  오후 4시 달콤한 간식 시간, 오후 6시 신나는 수영시간,  저녁 8시 저녁 식사 시간, 자정 12시 모두 다시 잠자리에 든 시간까지 하루의 일과를 시간별 7개 단계로 나누어 보여 준답니다. 

페이지 마다 뚜렷한 색의 이미지가 느껴집니다. 그린, 오렌지, 카키, 분홍, 파랑, 보라, 남색계열로 처음 책을 접했을 때 너무 예쁜 그림책이라는 느낌이 들었을 정도로 화사하면서도 아기자기한 그림들이 눈길이 끄는 책이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