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로 만든 건강한 요리
이진호 지음 / 라이카미(부즈펌)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슈퍼푸드로 만든 건강한 요리]는 어린시절부터 뉴질랜드에서 지내온 요리사 이진호님이 저술한 요리에 관한 책입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서 이진호 요리사를 처음 알게 되었는데 사진 속 저자는 아주 건강한 젊은이의 모습입니다. 하지만, 십대 때부터 전문요리사로 활동하였으면 <타임지>에서도 그의 관해 보도했을 정도로 대단한 전문가이시더군요.




특히, [슈퍼푸드로 만든 건강한 요리]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우리나라에서 요리의 재료로 잘 사용하지 않는 칠면조는 닭고기로 대체하고, 귀리는 생략하였으며,  대두와 콩은 하나의 분류로 묶고 두부를 새로 추가하였습니다. 이렇게 슈퍼푸드 재료를 우리나라 실정에 맞추어서 재료를 변경하여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먼저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한 슈퍼푸드라는 단어를 주목하게 됩니다. 슈퍼푸드란 미국의 영양학 권위자 스티브 G. 프랫 박사가 세계적인 장수 지역인 그리스와 오키나와의 식단에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먹을거리  14가지(콩, 대두, 귀리, 호박, 시금치, 브로콜리, 블루베리, 오렌지, 토마토, 연어, 칠면조, 호두, 차, 요구르트)를 선정하여 섭취를 권장한 고영양, 저칼로리의 건강 식품으로 질병 없이 건강하게 살기 위한 최적의 식품입니다. 

책에는 재료별로 분류하여 요리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실생활에서 요리해 봄 직한 유용한 요리법이 많아서 정말 마음에 듭니다. 아래는 <고구마 브로콜리 전> 사진으로 고구마는 장 청소와 나트륨을 배출하는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모든 요리법과 함께 주재료와 함께하는 대표적인 재료들의 효능도 함께 소개하고 있어 저자의 센스가 돋보이는 책이네요. 또한, 소개하는 대부분의 요리가 간편한 요리법이랍니다



[슈퍼푸드로 만든 건강한 요리]는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 14가지 재료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실용적인 요리책으로 누구나가 접하더라도 유익한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