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케니의 먹이 창고 - 분류 매직매스 우리 아이 첫 수학동화 5
TINMAN 지음, 홍선호 외 감수 / 우리책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곰돌이 케니의 먹이창고>는 매스매스 우리 아이 첫 수학동화 시리즈 10권 중 5번째 [분류]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매스매스 우리아이 첫 수학동화는 10가지의 수학 영역인 공간/ 비교/ 측정/ 규칙/ 분류/ 수/ 도형/ 계산(덧셈,뺄셈)/ 시간/ 통계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3세-6세의 유아들이 수학 개념을 자연스럽고 창의적으로 익힐 수 있게 도와주는 수학동화입니다. 

분류라는 수학 영역은 오히려 수학이라는 과목 자체에서 보다 일상생활과 더 밀접한 관계가 있는 영역이라 생각됩니다. 재활용 쓰레기를 분류할 때도, 플라스틱,유리,캔류,요쿠르트병,스티로폼 등으로 생활화 하고 있지요. 그뿐인가요 주방에선 접시는 접시끼리 컵은 컵끼리, 그릇은 그릇끼리, 냄비도 아래서부터 큰냄비 순으로 차곡차곡, 빨래도 각자의 서랍속으로 향하지 않나요? 이렇게 생활 속에서 분류활동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것 또한 분류활동입니다. 그러고 보니 너무도 당연하지만 또한 너무도 중요한 분류로 여겨집니다. 

<곰돌이 케니의 먹이창고>에서는 이야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다양한 조건으로 분류를 이해하도록 접근하고 있습니다. 곰돌이의 먹이를 색깔별, 크기별, 모양별로 분류해 보기도 하고,  과일, 채소, 그 외의 것으로도 분류해 보는 활동을 합니다. 책에 나온 활동들을 책에서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다양하게 확장시킬 수 있기에 살아있는 교육으로 활용하기에 충분합니다.

<곰돌이 케니의 먹이창고>는 창의적으로 분류활동을 할 수 있게 이끌어냅니다. 그리고, 다른 수학동화와는 달리 책 뒷면 <부모님과 함께 놀이해요>의 지면을 많이 할애하여 책 속 이론에 그치는 수학이 아니라 활동수학으로 확장시켜 줍니다. 그 이면에는 M496창의수학연구소의 4분의 감수하신 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유아들이 안전하게 책을 볼 수 있도록 책의 끝 부분을 라운딩 처리한 점도 무척 마음에 드는 책이었습니다.  매스매스 <우리아이 첫 수학동화>로 수학적 개념을 돕고, 부모와 함께 놀이하며 수학활동을 확장시킨다면 우리 아이 유아수학은 앞으로 걱정 없을 것 같답니다. 정말 좋은 책을 만났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