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Euro - 가난한, 그러나 살아있는 219일간의 무전여행기
류시형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무전여행을 떠난 그에게선 젊음이 있었고, 열정이 있었고, 열린 마음이 있었다. 누구나 생각한다고 해서 실천 하는 법은 아니다. 아마도 젊은 대학시절에 무전여행은 아닐지라도 해외여행 한 번 꿈꿔보지 않은 이들은 드물것이다. 하지만, 결코 실행에 옮기기까진 쉽지 않았었다. 뭐가 그리 나를 얽매었던지 이런 이유 저런 이유로 시간만 지나가버렸다. 그래서 이 책의 저자가 그다지도 부러웠고 대단하게 느껴졌던 것 같다.  

사람들은 모두 살아가는 방법은 제각각이다. 여행 중 ’너의 여행 방법은 틀렸어!’라는 말이 나오는데, 나 역시 ’당신의 여행 방법은 틀린게 아니라 다른 것 뿐이다!!라고 말하고 싶다.’ 당신의 여행 방법은 수 많은 여행 방법 중 한 가지일 뿐이다. 단지 무전여행을 선택하는 이들은   소수에 불과할 뿐이고, 특히 저자처럼 아주 긴 여행을 하는 이는 극히 소수에 불과할 뿐이다. 

나도 자녀를 키우고 있지만, 나의 아들도 씩씩한 청년이 되었을 땐 자신이 하고 싶은 일들을 소신껏, 마음껏 체험하기를 바란다. 그것이 무슨일이 되었건 하고자 하는 일에 열정을 다하고 후회없는 젊은 시절을 보냈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서 약간은 무모한 듯 하지만,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수 많은 체험을 겪은 이 청년이 그렇게 부러울 수 가 없었다. 

특히, 동굴체험은 정말 상상밖의 일이었고, 보트하우스의 생활도 부러웠고, 자전거 여행도 많이 힘들었을 여정이지만 추억이 물씬 묻어날 여행이었으리라 생각되었다. 유창한 영어 실력이 아닌 짧은 영어실력으로도 이렇게 멋진 무전여행을 꿈꾸고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청년이 부럽고 대단하다. 

가끔은 과장된 거짓말로 유명 레스토랑에서 요리사를 만나는 쾌거도 이루는 장면과 전혀 꾸미지 않은 그의 일상과 솔직한 모습과 표현들이 정말 호감있게 만들었다.  

26Euro로 18개국을 219일간 무전여행 한 것을 부러워하거나,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그에게서 여행의 또다른 방식을 많이 배웠다. 무조건 콘도나 숙박시설 예약과 철저한 플랜이 없이는 여행을 나서지 않는 현실주의자 남편과 같이 가족여행을 다니다 보니, 저자처럼의 여행방식이 이다지도 부러울 수가 없었다. 

무작정 떠나는 여행, 목적지 없이 떠나는 여행, 이런 일탈여행도 우리 인생에서 한 번 씩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되었다. 여행을 하면서 이렇게 쉽게 마음을 열고 친구를 사귈 수 있음에 놀랐다. 그리고, 지구촌 어디에도 정말 좋은 사람들이 많음에 흐뭇함을 느끼는 책이었다. 

인생에서 여행은 꼭 필요한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라고 생각한다. 예전에 본 책 중에서 유럽인들은 1년 중 꼬박 한 달은 여행을 하며 지내고, 다시 새로운 1년을 활기차게 보낸다고 한다. 우리나라 현실에선 많이 힘든 일이긴 하지만 그렇게 부러울 수가 없었다. 여행을 좋아하지만 현실적으로 힘든 나지만 거창한 여행은 아니더라도 새로운 경험의 순간들을 많이 느껴볼 수 있는 자신감을 얻은 책이었다. 그리고, 아들 역시 이 책을 읽고 진정한 여행에 대해 생각해보고 실천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