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은행에서 있었던 일이다. 누구다 다 아는 사실이지만, 요즘 고지서를 은행에 납부하기 위해서는 기계를 이용하여야 한다. 그래서 오늘 은행에 갔었다. 고지서가 쩜 많은 관계루다가 하나를 마치고 다음걸 하기위해서 정리를 하고 있는데 어떤 아줌마가 쓰윽 오시더니 먼저 통장을 기계에 대고 있었다. 그러면서 나보구 좀 옆으로 비키란다. 아니~ 내가 하는게 안보인단 말인가? 모 이런 황당한 경우가~ 하면서 모라 한마디하려고 딱 쳐다보는데, 그아줌마 한손이 의수였다. 그래서 그래... 잘 모르셔서 그럴수도 있지.. 혹은 불편하시니까 하고 그 다음에 차례를 기다려서 기계를 작동시키고 있었다. 그런데, 왠일 황당한 일은 그뒤에 또 벌어졌다.

그 아줌마는 고지서 영수증에 도장을 찍길 원하셨고 (물론 번호표도 안뽑으신채) 창구에서 직원에게 도장을 찍어달라고 내미셨다. 직원도 암말 않고 찍어드렸더니만, 한다는 말씀이 ' 밥먹고 이거만 하면서 도장을 잘 찍어야지.. 오늘은 잘 찍었구만, 맨날 흐릿하게 찍거나 아예 안나오게 찍어서 말이야, 일을 똑바로 해야지 돈받고 이일만 하는거아니야? ' 하면서 은행이 떠나가라 말씀 하시는거 아닌가? 직원은 얼굴이 빨개져서 '손님, 죄송해요~ 안찍힌거 다시 가져오시면 잘 찍어드리겠습니다'라고 말했더니 '그걸 어떻게 가져와? 어제 찍은건데, 한번에 제대로 해야할거 아니야?'라면 또 호통을 치시는게 아닌가? 보다못한 뒤에 아저씨가 '쳇!'하며 혀를 차셨다. 그랬더니 더 역정을 내시는거다 '칫! 누구야? 누가 그랬어? 그러면서 여직원들을 쳐다보는데 아무도 그런 사람이 없다 그러자 '내가 그사람 찾아서 은행장에 말해서 당장 짤라 버릴거라며 소리를 고래고래 지르고 은행을 떠나셨다. 외환업무를 보시던 할머니가 오셔서 무슨일이냐고 할 정도로 정말 소리를 질러대는데, 정말 모르는 사람이 들었으면 큰일 일어난줄 알았을거다

어떻게 보면 그동안 부당한 일을 많이 당하셔서 그렇게 행동하시나보다라고 안된 마음이 들면서도 도저히 이해가 안되었다. 그게 그렇게 화내고 모라 할 일인가 말이다. 본인은 차례도 안지키면서 당당히 사람들에게 소리지르고, 도장을 안찍어준것도 아니고 흐릿하게 나왔다고 그것도 지금 있는 일도 아니고 예전에 있던일을 가지고 사람을 그렇게 무안하게 다그치나? 청원경찰 아저씨의 말씀이 저 아줌만 올때마다 은행을 뒤집는단다. 정말 세상엔 많고 많은 사람이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정말 황당한 사람도 많다. 자신은 지킬건 한개도 안지키면서 다른 사람의 결점을 뻥튀기하는 그분! 내 장담하지만, 살아가면서 똑같은일을 본인이 당하실날도 오실거다. 제발~ 쩜! 상식선에서 행동합시다!(내가 너무 흥분했나? 험험~)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히피드림~ 2005-10-21 16: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따지기 좋아하는 아줌마구만요. 아픈 사람이니까 하고 주변에서 이해하고 그냥 냅두니까, 목소리가 커지신 모양입니다. 더군다나 은행같은 곳은 친절교육을 철저히 시키니까, 자기가 아무리 뭐라고 해도 되받아치지 않는다는 걸 알고 더 그러나 보네요. 아마 가족들은 더 괴로울 거예요.^^

보레아스 2005-10-21 16: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punk님.. 네.. 그 아줌마의 마음도 이해 못하는건 아니지만, 그땐 정말 넘 심하다 싶더라구요~ 그 은행 여직원의 얼굴이 어찌나 빨개지던지.. 제가 다 민망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