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세 100억, 젊은 부자가 되는 7가지 방법 - 벼랑 끝 마인드로 세상을 뒤집어라!
이진우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회사동료가 한번 읽으라고 건네준책이었다. 본인은 꽤 공감이 가서 단번에 읽었다고... 그래서 읽긴 읽었다. 나도 단번에... 왠만해선, 책읽을때 대충 읽지 않는데 이책 정말 대충 읽었다. 솔직히, 중간에 그만 읽고 싶었지만, 권해준 사람 얼굴봐서 끝까지 읽은게 사실이다.

 우선은, 자라온 배경부터가 맘에 안든다. 아버지에게 엄청 맞고 살았다는... 들어올때 힘차게 인사 안했다고 맞고, 밥먹다가도 맞고 모 말도 안되는 이유 끌어다 놓고 맞았단다. 자세힌 모르지만, 이 작가 잘 풀렸기에 망정이지 어머니 아니였음 너무도 다른길을 가지 않았을까 싶다. 또한, 일반가정에서는 꿈도 못꿀 시작이었다. 집에 돈이 있으니까 실패도 여러번 해보며 사업을 했겠지, 어느 누가 부모님에게 손벌려가면서 사업을 시작한다고 당당히 말할수 있겠는가? 키워주신것만 해도 감사한거지...(실패하면 다큰 자식 그만큼 또 때렸다고 한다. 작가의 아버진..)

 이 작가 말대로 종자돈 모아서 땅사고 오르기만을 기다리는 사람만 득시글 거린다면, 그건 부동산 과열을 부추기는꼴 아닌가? 그래서 그나마 땅도 없는 사람들은 점점 나락으로 떨어지고 그렇게 됨으로써 부익부빈익빈은 더욱 심화되고... 왠지 공감도 안가고, 동의를 해주고 싶은 생각도 나지 않았다. 어떻게 작가는 운이 좋아서 100억이 넘는 부자가 되었는진 모르지만, 모든사람들에게 전파한답시고 이런책내는건 좀 자제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솔직히 있다. 보아하니, 책도 한두권도 아닌 꽤 많이 낸거 같은데, 책 내용중에도 책 선전하는 것도 그만 했음 좋겠다. 이건 어디서 내가 자세히 말했고, 이건 어느책에서 말할 예정이고 등등... 보는내내 심히 불쾌했었다.

그래도 처음부터 끝까지 맘에 안들었던것은 아니다. 열정을 가지고 일을 열심히 했다는거엔 박수를 보내고 싶으며, 스포츠도 열심히, 일도 열심히, 그 와중에 책도 틈틈히 쓰는 작가의 열정에는 박수를 보내고 싶으나, 그 의도와 결과엔 그닥 모... 그래서 별점 한개로 낙찰 되었다. 이 작가의 말대로 이 책이 작가의 파이프라인(가만 있어도 돈 들어오는)은 되었을진 몰라도, 이책을 돈을 주고 사서 읽는 독자에겐 시간낭비가 되는 경우가 있으니 되도록이면 다른사람 피해입지 않게 책출간은 자제를 하는게 어떨런지 하는 의견을 내고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animace 2009-07-05 11: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잠시 서점에 서서 읽다가 덮었는데..
저도 부자가 되고 싶어요..근데 이 책을 읽으면서 회의가 들더군요..
결국 속물이 되어야만 부자가 될수 있는 현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