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인터넷으로 책을 사기 시작한건 작년부터이다. 계속 서점가서 책을 보고 사야지.. 어떻게 내용도 모르고, 제목만 보고, 혹은 서평만보고 책을 살까하는 마음이 있어서, 멀어도 대형서점에 가서 책을 사곤 했었다. 그러다 인터넷에서 책사는게 실패 확률이 더 적다는 것을 알았다. 오프라인 상에서는 책의 종류도 많고, 진열도 보기좋게 되어 있건만, 이것저것 다 사고 싶어서 뒤적뒤적이다가 고른것이 나중엔 꼭 실패를 하는 경우가 많았던것 같다. 제목과 대충 내용 요약만을 보고도, 충분히 책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했고, 그 편이 고이고이 간직하고픈 책일 경우가 많았다.

 어제 뚱이와 나는 간만에 휴식기간을 만끽하고자 점심부터 만나서 밥먹고, 차까지 마셨는데, 서로 취향이 틀린지라 갈곳이 마땅치 않았다. 뚱이는 야구를 보러가길 제안했지만, 나는 솔직히 야구장이 별루여서 주저하다가 시간을 놓쳐버렸고, 나는 연극보러가길 원했으나 뚱이는 공연장소가 너무 멀다는 이유로 주저하였다. 그래서 이런저런 생각끝에 서점에 가기로 했다. (솔직히, 우리나라는 커플끼리 만나서 먹는것 빼고는 어디 갈데가 없다. 공휴일이나 주말에 영화를 볼라쳐도 예매를 안하면 보기가 거의 어렵다ㅡㅡ;) 서로 책보는 취향이 틀려도 우리는 서점 가는걸 좋아한다. 이런책도 나왔고, 저런책도 나왔고 이야기 하기도 하고, 서로 다른 코너에서 책 보다가 전화로 다시 만나기도 하곤 한다. 어제 나는 한국사가 있는쪽의 코너에 가서 이런저런 책을 보고 있었는데, 내가 알라딘에서 보고 참 재미있겠다 생각하고 보관함에 넣어둔 책이 대부분 있어서 모두 훑어봤더랬다. 그런데, 책을 괜히 본걸까? 왠지 보니까 재미가 없는듯 하고 괜히 고른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한참 고민을 하고 계속 뒤적이다가 그냥 덮어버렸다. 그냥 내 직감을 믿어보기로...

오프라인 상에서 책을 그렇게 훑어보고 책을 골라도 재미가 없어서, 혹은 나랑 별로 맞지 않는다고 느낄때가 있었으므로, 그냥 온라인상에서 고른걸로 사기로 했다. 지금까지 온라인상에서 책을 사서 실패했다고 느낀적은 단 한번도 없으므로... 이번에도 난 믿는다. 나의 직감이 틀리지 않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