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요가를 하게 된 계기는 운동을 하긴 해야 하는데, 많이 움직이는건 도무지 싫어하고,무서운것도 싫어해서, 실패에 실패를 거듭하다가 선택한것이 요가이다. 처음에 뚱이와 함께 운동을 해보자며, 집앞의 헬스를 3개월권을 끊었었다. 처음엔 비장한 각오로, 회사 끝나고 간단하게 삼각김밥으로 저녁을 해결하고 헬스장에 향했었다. 처음 헬스장이라는델 가보니, 근육검사 및 체지방 검사등을 했는데, 내몸에는 근육이 거의 없다는 헬스코치의 말... 유산소운동보다는 근력강화운동을 하라고 했다. 그러나 뚱이에게는 지금 현재 근력강화 보다는 유산소운동을 해서 살을 빼는게 좋겠다는 진단이 나왔으므로, 우리는 같이 운동하러 갔다가 하는운동이 틀린 관계로 같이 헬스를 다니는것 같지도 않았다. 그래서 열심히 다닌것이 고작 2주 그리고 우리는 환불이 안되는 헬스장을 욕하면서 운동을 그만뒀었다. 그러다 다시 시작한 운동이 인라인.. 그당시 우리 회사에서는 인라인을 매우 잘타는 언니가 있었고, 언니의 조언을 받아들여 인라인을 덜컥 구입을 하게 되었다. 근데, 이게 왠걸~ 우리 둘만 믿고 시작해서 그런지... 땅에 제대로 서기조차 힘들었고.. 남들은 바퀴가 꼳꼳이 서서 잘만 굴러가는데, 왜 우리는 바퀴거 옆으로 뉘어서 구르냐고.. 그래도 굴러가는게 장하다 하면서 타기도 했었지만, 아무래도 폼이 영~ 엉성한게 맘에 들지 않았다. 지금도 그 인라인은 방구석에 쳐박혀 있고, 나는 거의 인라인 탄 시간을 10손가락안에 꼽을수가 있을 정도였다.

문제가 이 정도다 보니, 고려에 고려를 또 해본것이 요가였다. 요즘 웰빙바람이 불어서인지, 회사주변에 요가학원 몇개가 눈에 띄기 시작했다. 나의 성격을 고려해보건데, 회사끝나고 운동을 하자고 마음먹으면 작심 삼일이 분명할게고, 아침에 다닌다는건 집이먼 나에게는 말도 안되는 소리였기에 점심시간을 택하기로 했다. 그럼 점심은 굶냐고? 말도안되는소리~ 남직원들이 밖에서 담배피는 시간을 모아서 여직원들은 그 시간에 점심을 해결하기로 했다. 물론, 시간 안나서 건너뛸때도 가끔은 있지만, 그래도 우유도 먹고 율무차도 먹고, 거의 물배를 채워서 배가고프진 않는다.(대신, 보상심리 작용으로 저녁을 무지 많이 먹는다 ㅡㅜ)

암튼, 그렇게 해서 지금 요가를 시작한지 어언 4개월째가 되가고 있는데, 문제는 정말 한개도 안늘었다는거다. 요가학원에 가보면 여인네들이 어찌나 몸이 유연하던지.. 이건 5살 먹은 애들처럼 다리도 꽂꽂하게 펴지고, 구부리라는것도 잘 구부리고 그러는데, 왜 나는 이리도 뻣뻣하던지.. 하루는 심각하게 요가 선생님한테 물어봤었다. 언제쯤 효과를 볼수있을까요? 하고.. 선생님 대답은 3개월이후엔 서서히 변화를 느낄수 있다고 했는데, 4개월이 되어도 나는 전혀 변화를 모르겠다는게 문제다. 나의 수준은 거의 아저씨들의 수준과 비슷하다고 할수 있다. 정말 슬픈 현실이다. 왜이리 몸이 뻣뻣할꼬? 거참~ 유전인가 싶어서 엄마, 언니한테 해보라고 시켰더니, 웽~ 다들 너무 잘하는거다.. 이게 모가 어렵냐고.. 나만 뻣뻣한거였다. 다들 나몰래 음식에 식초를 넣어 먹었나? 그래서 요가 하지 말라는 소린 아니다. 요가하면서 나도 좋아진건 많다. 우선 소화력이 무지 약한 나는 그 이후에 체한적 별로 없고, 변비끼가 약간 있었는데, 그것도 좋아진것 같고.. 좋아진것도 많으니 몸은 계속 뻣뻣해도 다니지...

오늘도 열심히 죽어라 하고 따라하다 왔다. 아직 배가 고프진 않지만, 허전하다. 요가하기 1시간 전후는 암것도 먹지 않는게 좋다는거에 충실하기 위해서 열심히 참고 있다. 2시 땡하면 빵사러 나갔다 와야겠다. 같이 다니는 언니가 오늘 바빠서 내가 사와야 할거 같다.  참자 쩜만 더 참자~ 다른 운동은 거의 중도에 포기를 잘하는 내가 그래도 4개월동안이나 버텼다는게 넘 대견스럽다..(별게 다 대견스럽다 싶지만서도) 앞으로도 계속 쭈우욱~ 할수 있어서 나중에 남들만큼 유연해지는 몸이 되길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