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부름 말
김수정 글, 백보현 그림 / 상출판사 / 200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의 사내아이가 어쩐지 아들 녀석과 닮은 것 같아서^^ 손길이 간 책입니다. 
 

심부름하러 갈 때는 말을 탈 수 있어서 심부름하러 갈 때가 제일 좋은 아이의 이야기.

제 아들은 아직 어려서 집 밖으로 심부름하러 갈 줄도 모르고

상상 속의 친구를 만들거나 상상의 세계를 즐기지도 못하지만

1~2년 내로 만나보게 될 이런 모습이 벌써부터 귀엽기만 하네요.

 

이 책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내지였습니다.

나갈 때는 말을 타고 나가지만, 돌아올 때는 두부를 손에 들고 달려오는 모습을 보며 상상과 현실 사이를 독자 나름대로 가늠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서요. 

그리고 할아버지가 태워주는 리어카 말이 어찌나 반갑던지요. (이거 이름을 몰라서...뭐라고 불러야할지 모르겠네요;;)
 


 

제가 어렸을 때 외갓집에 가면 이모들이 데리고 나가서 태워주던 기억이 있고, 땀에 젖은 머리를 날리며 신나게 타는 사진도 있는데 요즘은 도통 찾아볼 수가 없더라구요. 제 어릴 적 추억을 생각하며 아들도 신나게 달리게 해 주고 싶은데, 이 녀석은 놀이방 매트 위에서 이모가 사준 라디오 플라이어 말을 타고 신나게 달립니다. 아이들이 타고 노는 말이 달라진 것처럼, 이모 노릇도 달라졌죠ㅎㅎ
  

 

그리고 또 맘에 든 부분은 말을 타고 횡단보도를 건너는 장면인데요.

양면 가득 시원하게 펼쳐진 도로 위에서 말리는 말과 아이도 맘에 들었지만 




 

왜 이 그림을 보자마자 비틀즈의 애비로드가 떠오른 건지~~

(비틀즈 팬인 남편의 영향을 너무 많이 받은 모양입니다 ㅋㅋ)




 

그 밖에도 골목길, 슈퍼, 목욕탕, 놀이터 등등 우리 동네의 모습을 예쁜 그림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제가 아파트에서 살아서 그런지, 이렇게 주택가 풍경이 그려진 그림책을 보면 더 예뻐보이네요^^

(발랄한 그림책 수다 : http://blog.naver.com/booksuda/13222450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