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암기 초등 영단어 500 - 교육부 지정 빈도순 초등영어 단어 + 불규칙 동사 116, 자동암기 영상/음원 144개, 사진 500개 제공 자동암기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 속에서 듣고 쉽게 암기하는 초등 영단어 500"



앞서 만나봤던 <초등 영단어 400>과 패턴은 동일한데, 뭔가 조금씩 단어 수준이 오르니 재미있게 다가왔던 <초등 영단어 500>!


이 책까지는 아는 단어가 많아서 쉽고 재미있게 복습하는 느낌으로 단어 하나씩을 살펴보게 되었다. 그래서인지 쫓기는 느낌 없이 여유 있게 단어 하나하나를 살펴보게 되었는데, 그러면서 이 책의 매력을 한 층 더 업그레이드해주는 깨알 같은 디테일도 찾아낼 수 있었다.


지금부터 그 깨알들을 하나씩 소개해 보려 한다.


총 63단원으로 구성된 이 책은, 누구나 쉽게 일상에서 영어 단어를 외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다. 심플하고 반복적으로 들려오는 음성에 더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음악 연상/세 번 쓰기'와 '퍼즐 연상'을 통해 복습까지 가능하다.


초등 영단어 책이지만, 학습목표 설정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 학습 계획 시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2달 완성: 이 책의 단어를 70% 이상 모르는 학습자에게 추천

-하루 10분, 9단어! 가정이나 학원에서 7분(5회 반복 파일) 간 들려주고 3분간 책의 문제 풀기


■1달 완성: 이 책의 단어를 절반 이상 알거나 1~4년 배운 분께 추천

-2달 완성 계획에서 하루에 '이틀 분량'을 진행


■4달 완성: 영어를 처음 배우는 분, 4~7세에게 추천

-첫날에는 '듣기'만, 둘째 날에는 '듣기+교재의 퍼즐'을 해서, 이틀에 1단원씩 익히기


■7일 완성: 이민, 시험 준비 등 급하게 익혀야 하는 분께 추천

-알람을 맞춰서 1시간마다 10~20분씩 공부하기. 하루에 10단원씩 5일에 400단어를 끝낼 수 있음.


미리 쭉 훑듯이 공부하면서 보니, 현재 나한테 맞는 방법은 7일 완성 프로그램이었는데, 중간중간 잘 모르는 단어를 새로 익히고, 뜻을 더 넓게 학습하는 용도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았다.


1개의 단원단 '음악 연상/세 번 쓰기'와 '퍼즐 연상'이 기본으로 구성되어 있다. 10단원이 끝날 때마다 앞 단원에서 배운 단어들을 활용해 복습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으니 놓치지 않길 바란다.


(10단원이 끝날 때마다 만나볼 수 있는 이야기들)



퍼즐 연상을 풀어봤는데, 단어를 반복적으로 듣고 살펴보다 보니 정답이 눈에 쏙쏙 들어온다.




개인적으로 좋았던 깨알 꿀팁을 이야기해보자면, 영어 단어를 공부하다 보면 자주 사용하는 뜻이나 의미만 기억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의 저자는 자기만의 방식으로 의미를 재해석해서 기록해 둔 걸 확인할 수 있다.




처음에는 '뭐지?'라는 생각에 살짝 적응이 되지 않았는데, 반복적으로 읽고 의미를 헤아리다 보니 납득이 되는 부분들이 많았다.


오히려 확장해서 의미를 해석하고 연상기법을 통해 단어와 뜻을 기억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좋았던 점이다.


저자는 처음부터 끝까지 내용을 꽉꽉 채워 두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까지 가이드로 제시해 두었다. 이 가이드대로 진행해 봐도 좋고, 스스로의 공부 방식을 적용해 진행해 봐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나는 일단 아는 단어들은 빠르게 한 번 더 훑고, 모르는 단어나 익숙하지 않은 단어들의 의미 파악을 위주로 공부해 보려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