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go Star Wars: The Visual Dictionary [With Luke Skywalker Minifigure] (Hardcover, Updated, Expand)
DK Children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레고는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에게도 엄청나게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레고는 부모의 등골을 확실하게 뽑아낼 줄 알죠. 이 책은 1차로 뽑아내고 남은 등골을 확실하게 긁어내기 위한 책입니다. 그만큼 매력적이고 훌륭하죠.

 

레고를 접하게 된 아이를 바라보는 부모의 마음은 비슷하 겁니다. 처음에 그 조그마한 손으로 레고를 조립하는 것을 보면 기적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죠. 네. 손이 둔한 아이들을 위해 레고는 '듀플로'라는 자매품 등골 흡입 브랜드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발전하더군요.

 

처음엔 듀플로를 사줍니다. 아이가 듀플로로 이것저것 만들기 시작합니다. 그러다 아이가 자라면 이제 레고로 갈아타게 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결정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 레고의 마성에 부모님들이 홀랑 넘어가버리고 맙니다.

 

뭐냐구요? 보통 아빠들은 자기가 사고 싶은 레고를 사서 아이에게 쥐어줍니다. 그리고는 아이에게 레고를 조립해 준다는 미명하에 본인들이 레고를 만들면서 흐믓해 합니다. 이 단계를 넘어서면서 아이가 사달라고 할때 아빠는 한두개를 삽니다.

그러다 두번재 단계에 진입을 하죠. 이른바 '비싸고 간지나는 것'을 사게 됩니다. 아이도 좋아라 하고 아빠도 좋아라 합니다. 엄마의 잔소리 쯤이야 아이의 '교육을 위해!'라는 말로 방어하죠.

이제 진정한 세번째 단계로 넘어갑니다. 아이가 각성합니다. 귀엽고 기적같은 아이가 각성을 한 이후에는 더이상 아빠가 사고 싶은 것에 맞춰서 동의하지 않습니다. 아주 빠르게 조립하고 나서는 '새것을 내놓아라'라고 요구하죠.

 

네. 저와 같이 살고 있는 아이는 스타워즈에 빠졌습니다. 그리고 레고는 못 사주겠고 적절하게 타협한 것이 이 책입니다. 책을 펼치더니 아이가 진심으로 기뻐합니다. 수 많은 레고와 스타워즈의 향연. 연도별로 나온 레고 스타워즈 제품들이 나오고, 이른바 레전드 급의 레고는 양면 가득한 편집으로 눈을 떼지 못하게 합니다. 영어를 읽지 못하는 아이가 이 것이 무슨 뜻이냐며 영어 공부에 열의를 보입니다. 피규어들은 또 얼마나 잘 모아서 보이게 해 놓았는지.

 

이 책을 사셨습니까? 아니 사고 싶으십니까? 하루 즐거우실겁니다. 그리고 1년 내내 시달리실겁니다. 그러면서 레고의 등골을 뽑아내는 능력에 감탄하실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