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독서경영 - 지속성장을 위한 강력한 경쟁력
박희준 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6년 10월
평점 :
품절
좋은 책은 시야를 넓혀 주고, 생각을 깊게 하게 하고, 실생활의 변화를 촉발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해 단어로만 알던 독서경영을 개념으로 알게 되었다.
독서경영의 방점은 독서가 아니라 경영에 찍힌다.
독서를 위한 경영이 아니라 경영을 위한 독서가 되어야 독서경영이다.
독서경영에서는 기업이 경영성과나 생산성 향상이라는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개인의 독서활동에 개입한다.
그러므로, 사내 독서토론회는 개인독서와 독서경영의 중간쯤에 있는 것이다.
독서경영은 지식경영, 창조경영으로 나아가기 위한 유용한 방법이다.
또한, 독서경영이 제대로 정착되면 기업은 자연히 학습조직으로서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것이다.
오후에 제2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포럼에 참석했다.
올해 주제는 '지속가능한 성장전략으로서의 독서경영'이었다.
독서에 대해서는 많은 말들이 있었는데, 독서경영에 대한 논의는 이 책에서 쓰고 있는 것에도 많이 모자라는 것 같았다.
나는 기업보다는 개인을 상대로한 독서경영에 관심이 있어 참가했다.
독서경영과 관련하여 분위기도 느끼고, 정보도 얻고, 많은 생각도 할 수 있는 자리였다.
지금까지의 내 독서는 무작정 독서였다.
앞으로는 전략적 독서를 해야겠다.
분명한 목표 아래 도서를 선정하여 독서하고 성과를 측정해 보겠다.
나한테 먼저 적용해 보는거다.
주최한 교보문고에 감사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