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켓 3.0 - 모든 것을 바꾸어놓을 새로운 시장의 도래
필립 코틀러 지음, 안진환 옮김 / 타임비즈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역시 마케팅의 아버지가 쓴 글이 다르다.
피터 드러커의 경영학적 글처럼 말이다.
아는 사람은 짧고 쉽게 쓴다.
필립은 마케팅을 '시장 형성 활동'이라고 정의했다.
이 정의가 반가왔다.
그 동안 마케팅을 언급하는 사람을 만나면 꼭, "마케팅이 한 마디로 뭐죠?"하고 물었다.
돌아오는 대답은 다 허허로왔다.
그래서 내 스스로 내린 답은 '시장활동'이었다.
김이 술술 나는 싱싱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읽으면 머리 속에 쏙 정리가 된다.
기업 뿐만 아니라 개인, 정부 관계자도 필독을 요할 것이다.
지금 벌이고 있는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이 한 눈에 훤히 보이는 보너스도 얻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