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3.0 - 모든 것을 바꾸어놓을 새로운 시장의 도래
필립 코틀러 지음, 안진환 옮김 / 타임비즈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역시 마케팅의 아버지가 쓴 글이 다르다.

피터 드러커의 경영학적 글처럼 말이다.  

아는 사람은 짧고 쉽게 쓴다.

필립은 마케팅을 '시장 형성 활동'이라고 정의했다. 

이 정의가 반가왔다. 

그 동안 마케팅을 언급하는 사람을 만나면 꼭, "마케팅이 한 마디로 뭐죠?"하고 물었다. 

돌아오는 대답은 다 허허로왔다. 

그래서 내 스스로 내린 답은 '시장활동'이었다. 

 

김이 술술 나는 싱싱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읽으면 머리 속에 쏙 정리가 된다. 

기업 뿐만 아니라 개인, 정부 관계자도 필독을 요할 것이다. 

지금 벌이고 있는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이 한 눈에 훤히 보이는 보너스도 얻게 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풀칠아비 2010-07-01 11: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마케팅의 정의가 '시장 형성 활동'이군요.
저 또한 뜻도 모르고 여기저기 가서 마케팅이라 입을 떼고 다녔던 것 같네요.
김이 술술 나는 내용 식기 전에 읽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