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주문하고 빨리 오길 기다리는 책이 있다.

 

얼마전 < 만리장성의 길이는 옛 고구려와 발해의 영토인 지린성과 헤이룽장성까지다> 라는 중국의 주장을 봤다.

아이고 아주 하다하다 본격적으로 꼼수를 부려보기로 작정한 중국

아니 뭐 늘려먹는 치즈뭉치도 아니고 엿가락도 아닌 만리장성이 왜 이렇게 늘어났어?

우리민족의 정체성을 마구 난도질해놓는 그들을 어찌 혼내줘야하나?

요런요런 엉덩이 걷어차줘야할 일에 발 맞추어 이덕일김병기님의 책이 한권나왔다.

 

 

 

 역사학자 이덕일과 김병기님 이 두분은 왠지 잘 맞는 짝꿍같으셔!! ㅋㅋ

 

이 두분의 1만km 산성 대장정

 

난 한국사가 산성의 역사라고 불릴정도로 이렇게 산성이 많은지 처음알았다.

하기사 대한민국을 돌아다니다보면 무슨산성,무슨산성....참 이정표에 많이도 나타나 있긴 하지만....갯수로 모아보니 현재 밝혀진 것만 해도 남한에만 1200여 개의 산성이 있으며 고구려 산성의 경우는 만주 요녕성과 길림성에 204개, 북한에 109개, 남한에 10개가 있다고 한다. 

 

이 책 소개글에서도 명시되어 있지만

얼마전 중국의 만리장성 역사부풀리기 보도가 있었다.

무려 기존의 만리장성 길이의 두배이상을 부풀리니....이건 참~ 현대판 영토확장인거냐?

 

감히 한국사의 뿌리를 흔들 제2의 동북공정같이 상당히 기분나쁘고, 괘씸한 일이다.

고무줄 만리장성에   고구려,발해의 역사를 지들의 역사로 끌어들이는 그들의 못된 중국은 어찌 혼내줘야하니? 우리가 대처할 방법은 무얼까? 뾰족한 방법이 없는 우리를 보기에도 민망하다.


여튼 이 분들의 책에서는  2년 동안의 1만km 산성대장정을 통해 그 허구를 밝히고 있으며. 그 결과 한국사의 공간은 만주-한반도-일본열도이며, 1차 사료인 산성의 유물, 유적, 기록, 전설 등을 입체 분석하여 부분적이나마 5000년 한국사를 재구성하였다. 그는 산성 현지답사를 통해 사실(事實)과 사실(史實)의 차이점을 규명하고, 새로운 시각에서 산성에 얽힌 전쟁사의 미스터리를 재해석했다고 한다..

다른 나라의 것을 자기들 것인양 쓸어담는 그들..... 반성하라!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2-06-26 16:2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06-26 16:26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