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중국배우가 누가 누구인지....잘 모른다.
하지만 나의 중,고등학교,,아니 대학생때까지 나의 영화취향은...중국,홍콩영화였다.
홍콩 스크린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홍콩4대천왕!
영화, 드라마 뿐아니라 가수로도 그들은 우리나라의 연예계에 영향을 끼쳤었다.
비록 주윤발과 장국영이 그 4대천왕에 들지는 못하지만....그들을 포함한 홍콩영화의 주역들...
유덕화, 여명, 장학우, 곽부성.........
누가 더 좋고, 누구 영화가 더 좋은지를 따지는 일을 왜 했었는지...지금에 와서는 '모르겠다'라고 고개 갸우뚱하지만...
난 누구보다 그 당시 홍콩영화 극마니아였다.
유덕화의 천장지구, 아비정전, 열혈남아,절대쌍교,상해탄, 무간도...최근의 삼국지 용의부활까지...(멋졌어요.조자룡!)
여명의 첨밀밀,유리의성,무간도,칠검 최근의 초한지-천하대전까지...(왠지 친근해)
장학우의 동사서독, 소오강호,아비정전,,,최근은 모르겠구...(그대는 가수로서가 더 멋져!)
곽부성의 신조협려, 친니친니, 풍운, 천장지구2 (우리 K양은 아직도 곽부성보러 홍콩가시나??)
모두 그런것은 아니지만...그들은 결혼보다 동거생활을 더 선호하는 것 같아~~사생활로서는 별루!!
아무튼..첨밀밀로 로맨틱가이 이미지가 꽉~박혀버린 여명이 주연한 초한지 천하대전이 드뎌 개봉했다.........
우리 여명오빠 많이 늙었어~~아닌줄 알았잖어...
자꾸 내눈엔 이젠 젊은피 풍소봉만 보이니....쏘리!
그래도 영원한 4대천왕 여명 과 신세대들의 우상 풍소봉,유역비가 양균형을 맞추니 더 볼만한 건 인정@
아무리 그래도 4대천왕 여명의 눈빛이 어디가 달라도 다르지...(혼자 북치고 장구 치는 중......-모처럼 흥분)
자~ 이제 초한지-천하대전 줄거리를 쏙~옥 뺀 남자배우들 읊어대기는 그만하고,,,,,,,,,,,,,,,,
잘 알려진 초한지를 어떻게 영화로 풀어내 그렸는지.....궁금하다!
40만 대군이 연출하는 사면초가의 그림은 어떨까?
유방과 항우의 모습을 어떻게 그렸을까?
장량과 범증의 지략과 전술은 또 어떻게..........(이 영화에서 책사들의 대결이 더 궁금하기는 하다...)
궁금증만...기대감만 가득한 그들의 영화~~
곧 보러가마...기다리라!! 금요일 심야다.....
생각날때 또 봐야지...예고편..http://movie.naver.com/movie/bi/mi/mediaView.nhn?code=89615&mid=16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