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그릇을 닦을때 수세미에 세제를 듬뿍 넣어 뽀글뽀글 거품이 많이 나도록 만들어 빡빡, 그리고 뽀드득 소리가 

나도록 설겆이를 해야~~지만...음~~설겆이를 잘 했군...!! 싶다..  

 참~~환경오염의 주범인 나!!!...

지난 6월~~ 큰 아이가 ...학교에서 돌아와서는.... 

"엄마, 선생님이 환경신문만들어 오라는 숙제 내주셨어!" 

"응? 환경신문....???"  

난 걱정부터 앞섰다....사실, 벌써 아이 숙제가 이 엄마 숙제가 되어버린지는 오래되었다...ㅋㅋ  

우선 아이와 환경신문 만들기 전에 생각해야 할 일이 있었다... 

그건 바로, 우리 가족이 환경을 위해 실천하는 일은 무엇이 있는지 부터 생각하는 것이었다.  

지구를 지키는 우리 가족의 환경실천 중 인 일은 무엇이 있었더라..??

음?? 분리수거/ 플러그 잘뽑기 / 일회용품안쓰기 / 종이컵대신 나만의 컵 들고 다니기 / 우편물은 이메일로 받기 /  

절전형가전제품쓰기 / 텔레비전 자주 틀지 않기 / 가까운거리는 걷거나 자전거타고 가기 / 패스트푸드 안먹기 / 

장볼때 장바구니 들고 가기 / 옷 물려입기 / 식목일에 매년 나무심기  / 제철음식먹기//////등등..... 

실천하는 일을 정리해 보자면 이렇다.... 

그런데 한가지.......알면서도 잘 실천을 못하는 일이~~~ 세제 사용해서 해야만하는 일..... 

청소 / 설겆이 / 세탁/ 샤워///이런일 할때 세제사용을 줄이고 또 줄여야 한다는 생각은 하지만.... 

많이 써야지만 좀 더 깨끗하게 위생적으로 마무리 되는 것 같은 착각을 내 스스로 한다.......................... 

그래서 환경신문을 함께 만들며 난 아이와 약속을 한가지씩 했다.... 

우리 아들은??   제일 즐겨하는 일인  냉장고 자주 열지 않기를 실천하고. 

엄마는??  세제 사용줄이기...왠만하면 환경오염없는 친환경 무공해 살림하기이다...... 

이런 약속을 잘 지키도록 노력한지 벌써 한달~~~ 아직도 베이킹소다와 식초로만은 약간 부족한 느낌을 받지만...

점점 익숙해 지는 듯.........처음엔 요~ 베이킹소다의 미끌거리는 느낌이 참 싫었다는....뒷이야기....ㅋㅋ 

요~~책~~ 덕분에.....나도 녹색환경지킴이!!!  

유용하다!!  건강도 지키고, 환경도 지키는 일은  쭈욱~~~계속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