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두호 화백이 TV에? 

아~ 역사학습만화를 내셨구나?  4년전부터 작업해온 역사만화라고 들었다.

어린이를 위한 역사학습만화 ' 이두호의 만화 한국사 수업'  

  

 

 

  

 

 

 

 

선사시대부터 고조선까지가 1권, 삼국시대가 2권이 출간되었고, 내년이나 내후년까지 총10권으로 완간예정이다. 

작가의 대표캐릭터인 머털이와 함께 한국사의 흐름을 따라간다.    

설령 만화로 읽지 않았어도 TV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방영된 머털도사는 아마 본적이 있을듯.... 

한국적인 이미지, 한국적인 스토리의 머털도사...ㅋㅋ 재미있다.  

 우리아이가,,이 책을 보고 역사의 흐름를 얼마만큼 잘 따라가며 이해할런지.....어떤 역사관을 갖게 될지는 ..... 

내가 먼저 읽어봐야 하겠지만.........왠지 읽기도 전에 믿음이 가는 이유는 무얼까?? 

그동안 이두호 화백의 전작들을 보면 왜그런지 알수 있을것같다. 

만화가 이두호 하면 생각나는 것은? 

한국만화계의 국보급작가, 바지저고리 만화가, 생계를 위해 16살에 세상에 첫만화를 내놓았고, , 

머털도사, 임꺽정,객주, 덩더꿍등의 만화,  교수로서 학생들에게 행하는 학교행사인 지옥캠프등등등....

만화 한국사 수업은............. 

아이들이 우리 역사에 대해 흥미를 가져줬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 만화를 그리게 되었다고 설명하며, 사진자료를 토대로 동양화의 순백하고 담백한 아름다움을 표현한걸 눈여겨볼만하다고 전한다.   
이두호 만화의 대표캐릭터 ; 머털이, 또애, 방실이가 누덕도사, 누룩거사,왕질악도사와 함께 도술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우리나라의 역사의 현장으로 간다는 줄거리다......

기대해본다....스스로 생각하고 , 이해할수 있도록 하는  역사만화를 기대한다. 

머털이로 인해 저학년도 쉽고, 친근하게 역사에 다가갈수있는 역사만화이길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