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들은 5급한자도 척척 읽는데....엄마인 나는 휴~~~ 

고전을 좋아한다고 떠드는 내가  한자를 알고 있는 수준은 바닥을 친다...  

명문대 사학과, 국문학과에 각각 다니는 이웃집 학생들이 "초등학생때부터 한자공부를 꾸준히 해야돼요..학교공부하는데 반드시 필요해요" 라고 해서 시작된 우리 아들의 한자공부,,, 

초등학교 입학 2년전부터 시작된 한자공부를 가면 갈수록 어려워는 하지만,,, 

꾸준히 한자공부를 하고 있는덕에 학교에서 하는 특성화한자교육시간이나, 국어과목등에서 두각을 나타낸다. 

가끔 공부하다가 막히는 한자문제를 나에게 물어보곤 하는데...난, 어떡해어떡해!! 다..어렵다, 어렵더라!! 

사실 한문을 공부하려고 사둔 책만 5~6권쯤 된다...좋다는책, 많이 팔렸다는 교재, 추천 받은 교재등등... 

하지만 몇장 넘기다 만 책들이다. 암기하는게 참 힘들더라... 

나도 언젠가 원문서를 읽고 싶다... 

한문 문장을 보고 도대체 어디서 어떻게 끊어 읽어야하는지를 제발 좀 알고 싶다... 

사람이름인지, 동사인지 형용사인지...감도 잘 안온다.    

내가 한문을 공부하려고 하는 목적이 뭔가 부터 생각해야 한다.  

부수를 먼저 알아야한다는데...그리고 나서 부수를 이용해서 한자분석, 한자급수도전...? 뭐 그건 차차 생각하고...

 

 이웃집 학생들( 국문과, 사학과)이 추천했다..자기들은 볼만했다고,,도움도 되었다고...

한자의 기원, 문장의 품사, 문법구조, 응용, 실제원문들까지 쉽게 설명해준다.  

차근차근, 쉽게, 기초없는 이에게 도움을 준다니 한번 읽어보고 싶다..  

그러나, 사람마다 틀리니...정말 도움이 되는게 확실할까? 싶기도 하지만....그러나 그건  

공부를 해봐야 하는 문제고.... 현재 우리집에서 썩고 있는 5~6권에 1권 더 더한다고 무슨 큰일이야 나겠나??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