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하다 못해 이제 뜨거워지려는 햇살을 더욱 눈부시게 만들어줄...나들이의 꽃 '도시락'
봄 하면 소풍 , 소풍하면 도시락,
싸는게 번거롭고, 들고 가기 거추장스러워도....내가 정성들여 싼 도시락을 야외에 나가서 먹는재미란?
안해본 사람은 말을 하지마~~ ㅋㅋ
봄꽃 들이 어서오세요 라고 손짓하고, 나들이의 달이라고 불리는 5월이 되니 슬슬 높이 보관해두었던
도시락통을 어루만지게 된다.... 단순한 김밥, 주먹밥, 유부초밥말고.......
알록달록, 영양만점, 밥과 반찬을 곁들인 멋과 맛이 조화로운 예쁜 도시락을 한번 꾸며보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만화 에키벤을 보고 있노라면 침이 줄줄 흐른다..사실 맛있어보여서 이기도 하지만 도시락 자체가 너무 예뻐서
먹기도 아까울 정도로 보이기 때문이다..
예쁜 도시락통도 얼마나 많은지....자꾸 예쁜 도시락통만 보면 구입하고 싶은 욕구가 바시식.~~~
<우사기의 행복한 도시락>
만들기 쉽고 맛있는 도시락 레시피 217
이책의 장점은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도시락을 준비할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이란다.
맛 뿐 아니라 눈으로 즐기는 즐거움의 비법까지 알려준다니 더 기대할만하다.
사실 요리 실력이 얼마나 되는가가 제일 중요하겠지만 ...기본보다 약간 이상의 실력만 갖고 있다면 충분히 따라 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는 눈으로 먼저 맛을 봐준다라는 생각을 많이 한다.
알록 달록한 자연색감의 재료로 눈으로 먼저 식욕을 돋우고, 예쁜 그릇에 예쁘게 담아 준다면 아이들은 만세 삼창을 외치며 맛있게 먹어주기 때문이다.
기왕이면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 도시락으로 싸면 더 좋겠지만 그건 미술재능, 감각이 없는 엄마를 둔 우리아이들이 안아야 할 문제이고....ㅋㅋ 맛이라도 어떻게 잘 해볼련다..
** 예쁘고 맛있는 도시락 만들기를 위한 내 취향의 다른 책~~
** 국내 최초로 일본철도여행과 철도 도시락 '에키벤'을 소개하는 만화다 .다이스케의 일본일주 여행을 따라가며 전국에 2500 여종이 넘는다는 다채로운 에키벤과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