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파일러가 뭐여?   아~ 아이리스에서 김태희의 직업.....??? 뭔가 부족한데.....

일반적인 수사기법으로 풀기 힘든 연쇄살인사건등 주로 증거가 불충분해 일반수사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강력범죄현장에 투입되어 범인이 어떻게 범행을 준비했고, 어떻게 범죄를 저질렀고, 시신을 어떻게 처리했는지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일을 하며 범인을 잡은 후에도 심리적 약점을 공략해 자백을 받아내고 , 다른사건과도 연관이 있는지를 밝히는데 참여한다.
그들을 profiler라고 한다. 

사실 요즘 범죄가 특별한 범행동기 없는 강력범과 지능범이 일으키는 사건이 많으니 프로파일러의 역할이 중요해지는것같다. 

 TV에서 강력범죄때마다 자주 뵙는 표창원 경찰대교수가 '숨겨진 심리학'이라는 책을 냈다. 

 다양한 실제 범죄사건 사례를 바탕으로 범죄심리학의 기법에서 소통의 기술을  알려준다. 

비지니스 와 사람과의 관계에 접목한 내용이라는 점에서 많이 끌린다.

범죄의 흔적하면 지문을 떠올는데... 표지도 지문으로 사람을 표현했다...ㅋㅋㅋ  

어떤 감도 안잡혀...일단은 읽어봐야 알듯하다.. 

 

책소개를 보자 

대한민국 최고의 프로파일러가 알려주는 설득과 협상의 비밀. 대한민국을 술렁이게 할 범죄사건이 터지면 가장 먼저 앞장서는 프로파일러 표창원 교수가 설득과 협상의 측면에서 프로파일링 기술을 재구성한다. 저자의 소통 노하우를 집대성한 이 책은 치열한 비즈니스 현장을 누비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커뮤니케이션 기술이다.

비즈니스 세계는 사로잡지 않으면 사로잡히고 마는 심리전쟁이 한창이다. 지금을 살아가는 직장인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어떤 상황에서 누구를 상대해도 상황을 유연하게 풀어나가는 진짜 소통의 기술이다. 프로파일러의 치열한 심리분석과 보이지 않는 감정의 방어막을 허무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가득한 이 책은 우리 모두를 설득과 협상의 달인으로 만들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