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는 우리가 스스로에게 전하는 자기 대화를 항상 엿듣고 있다고 퀵은 말한다. 사람들의 이름을 잘 기억 못하는 편이라고 자주 말한다면 두뇌는 잠재능력을 최대치로 펼치지 못한다. 잘못된 신념이 현실이 되는 과정이다.

<제2장 더 똑똑해지는 습관을 가져라 中>
- P73

의식은 주변에 위험한 것이 없는지 항상 살피고, 우리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모든 결정을 내린다. 그러나 우리가 두려움에 굴복한다고 해서 안전해지는 것은 아니다. 게다가 위험을 감수하지 않으면 강해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점점 더 나약해진다.

<제3장 두려움을 감수하고 틀을 파괴하라 中>
- P92

두려움을 연구하며 그는 분노, 질투, 불안, 죄책감, 수치심, 욕심 등 부정적인 감정이 두려움에서 비롯된다는 걸 알았다. 반면 자신감, 품위, 겸손함, 용기, 감사함처럼 긍정적인 감정은 믿음에서 파생된다는 걸 깨달았다.

<제3장 두려움을 감수하고 틀을 파괴하라 中>

- P95

우리는 매트리스가 아닌 바닥에서 잠을 잘 때 하부 요통, 무릎 통증, 무지외반증 등을 초래하는 근골격계의 불균형을 바로잡는 자세를 본능적으로 취하게 된다. 단순하게 말해 매트리스보다 바닥이 좋다.

<제5장 당신의 밤을 지켜줄 동물을 찾아라 中>

- P162

그는 치아가 저절로 치유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치아는 필요한 영양소만 제대로 공급된다면 자가 치유가 가능한 부위였다. (...)
골다공증과 충치가 생긴 사람들은 칼슘이 싸여서는 안되는 부위, 즉 혈관 신장, 발뒤꿈치, 유방 조직에 칼슘이 쌓인다.

<제7장 음식이 아웃풋을 결정한다 中>

- P226

비타민D3, 비타민K2, 비타민A,마그네슘, 크릴오일, 오메가3, 구리, 아연, 요오드, 타이로신 그리고 메틸 비타민 B12와 함께 메틸 엽산을 보조제로 챙겨 만반의 채비를 한다.

<제7장 음식이 아웃풋을 결정한다 中>

- P229

인간의 자가치유 능력도 놀랍지만, 줄기세포 치료법이 더해졌을 때는 놀라움을 넘어서 마법과도 같은 일이 벌어진다. 줄기세포를 통해 맹인이 시력을 되찾고, 청력을 잃었던 설치류가 다시 들을 수 있게 되었으며, 결합조직 세포를 재생했다. 또 척추 부상을 치유하고, 뇌졸중 환자의 인지기능을 회복시키기도 했다.

<제8장 지금 당장 몸을 해킹하라 中>

- P24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