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실패를 불러들인다. 실패를 견뎌 낸다. 실패가 지닌 가치를 인정한다. 그러고 나서 실패에서 배울 점을 뽑아먹는다.

<Part1. 실패를 인정하고 뽑아먹어라 中>


- P27

게다가 열정은 어찌 보면 능력을 나타내는 단순한 지표에 불과할 수도 있다. 우리 인간은 자신이 못하는 일보다는 잘하는 일을 즐기는 경우가 많다. 또한 실제로 해보기 전에 뭘 잘할 수 있을지 예측하는 일도 상당히 잘한다.예를 들어, 나는 처음으로 테니스 라켓을 잡았던 날 열정을 느꼈고 그 이후로 지금까지 테니스를 친다. 하지만 야구나 농구와 달리, 테니스는 내가 잘할 수 있는 운동이라는 걸 순간적으로 알 수 있었다는 말이다. 따라서 열정이란 때때로 자신이 무언가를 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 것의 부산물에 불과하다.

<Part1. 실패를 인정하고 뽑아먹어라 中>
- P32

세상에 대한 기여도를 기준으로 보자면, 이 세상에는 3가지 유형의 사람이 있다.

이기적인 사람 / 멍청한 사람 / 타인에게 짐이 되는 사람

이 셋 뿐이다. 그러니 이기적인 사람이 되는 것이 최상의 선택이다. (...) 성공한 사람 대부분은 자신이 개인적으로 소비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세금, 자선활동, 일자리 창출 형태로 사회에 환원한다.

<Part1. 실패를 인정하고 뽑아먹어라 中>
- P91

살면서 축적한 여러 경험들을 통해 미루어 보아 내가 다른 사람들과 조금 다르게 산다는 ‘느낌‘이 있다고 해야겠다. 이런 느낌들이 내 낙관주의의 원천이 되었을 거라 생각한다.

<Part1. 실패를 인정하고 뽑아먹어라 中>
- P138

사실 인간은 누구나 엉망인 부분을 하나 이상 지니고 산다. 가끔 남들에게 문제를 들키지 않고 잘 감추는 사람이 있을 뿐이다. 당신이 누군가를 정상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건 당신이 그 사람을 잘 몰라서 하는 소리일 뿐이라는 게 나의 대답이다. 어느 누구와 비교해도 자신의 결함이 그리 크지 않다는 사실을 기억하면 도움이 된다.

<Part3. 성공을 찾아서 中>
- P227

어떤 일을 습관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가장 안 좋은 방법이 그 일을 하는 날과 하지 않는 날을 따로 정해두는 것이다.

<Part4. 결국은 시스템이다 中>
- P34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