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효율이 떨어지는 사람들 중에는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정리되지 앟아 실제 일을 할 때 써야 할 두뇌 공간과 에너지를 일을 더올리고 분류하는 데 쓰는 경우도 많다. 의외로 일을 꽤 오래 한 사람들이 많이 겪는 문제인데 그동안의 경험, 속된 말로 ‘짬‘이 있기 때문에 별다른 계획이 없더라도 하루하루 반복되는 업무 정도야 별 무리 없이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 그런 사람들은 정말 일을 하느라 시간을 쓰는 것이 아니라, ‘다음에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그것이 다음에 할 일로 적합한지, 더 중요하거나 급한 일은 없는지‘ 끊임없이 체크하는 데 많은 시간을 쓰게 된다.
- P1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