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은 불평과 함께, 불행한 요소, 혹 불의와 함께 온다.

행복은 우연과 함께, 친구와 함께, 낯선 이들과 함께, 오해와 함께, 착각, 왜곡 등과 함께 온다.

오로지 행복감만 오래도록 가슴 속에 혼자 안기는 게 아니다.

작가는 행복의 이미지를 정확, 완벽과 일치시키려는 이들에게, 행복에 대해 딱 부러지는 답을 제시하는 책들이 넘치는 세상을 향해, 행복에 대해 지나치게 진지한 인생을 논하는 이들에게, 웃음으로 전한다.

행복은 수많은 감정 중에 그저 하나일 뿐, 인생에서 행복을 찾지 말고 의미를 생각해본다면 행,불행으로 단순하게 나뉠 수 있는 감정이 아님을.

 

굳이 행복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면....... 메모해 보았다.

 

 

행복이 안내 책자에 쓰여진 대로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라면 행복이란 단어가 이렇듯 난무하진 않을 것이다.

여배우를 향한 상사병에 걸린 그에게 일주일간 그녀와 사는 상상을 하게 권한다면 병은 씻은 듯이 나을 것이다.

신의 존재(높은 차원의 존재)’의 믿음은 우리의 자아를 한층 가볍게 해줄 것이다.

낙관자들은 아무리 어려운 문제도 항상 볼펜으로 푼다.

자살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지금까지 자살을 실행에 옮기지 않은 이유가 무엇이냐묻는다면 그들을 잡고있는 삶에 대해 새로이 생산적인 의미를 부여할 수 있게 된다.

행복은 스포츠나 악기처럼 학습되는 것이며 고통도 훈련을 통해 감소시킬 수 있다.

누군가 실패하려고 작정을 했는데 그렇게 되었다면 그는 실패한 것인가, 성공한 것인가.

누구나 자신의 행복을 만드는 대장장이이다. 그러나 모든 대장장이가 행복한 것은 아니다.

남들처럼 되고자 하는가? 남들은 이미 충분히 많다.

당신은 옳기를 바라는가? 행복하기를 바라는가?

행복이란 주제를 다루는 훌륭한 사상가들도 결코 웃음으로 다루지 않았다. 니체 행복은 아직 불행하지 않은 것일뿐.” 소크라테스 결혼은 해도, 안해도 후회한다.”

정상을 정복한 산악인에게 기분을 묻는 말에 그의 대답 : “여기서 어떻게 내려갈까......”

BINGO!! :

- 구두에 개똥이 묻은 줄 알았는데 그냥 진흙이었을 때

- 코를 후비다가 큰 코딱지를 찾아냈을 때

- 무수히 많은 별들의 외로운 밤하늘이 세상의 소소한 모든 걱정거리보다 커 보였을 때

- 미운 상사의 바지가 철조망을 뛰어넘다 찢어졌을 때

◎ ★★ 시간이 흐를수록 영혼의 생각은 색깔로 물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