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적적인 사고와 이루어진다는 믿음의 감정이 주파라는 매개체로 우주로 보내어져 끌어당김의 법칙에 의해 자신에게 돌아온다는 비밀을 강하게 주장하는 글이다.

인간이 혹은 하늘의 이치’ ‘순리라고 믿는 <무한하고 유일한 힘>은 우리의 마음에서 비롯되어 그 마음이 끌어당기는 원칙에 의한 것임을 저자는 여러 증인을 내세워 증명하고 있다.

 

우리 인간에겐 하루에 6,000여 종의 생각이 뇌리를 스쳐간다는 말이 있다. 그중 95%가 걱정, 근심이며 이 중 90%는 일어날 가능성이 없는 소위 쓸데없는 걱정이라는 것이다. 이 책에 의한다면 대다수의 근심은 그만큼의 우환을 끌어당김에 의해 발생함이 옳다. 허자먼 선조들의 지쳬 즉 <유비무환>. 걱정은 자연적으로 대비를 함으로써 위험을 벗어나게 할 수 있다.

 

나 역시 읽는 동안 부메랑 법칙에 끌려 마술을 걸고, 최면을 걸듯 내 바람을 되뇌여 보았다. 요즘과 같은 불경기와 실직자, 실의에 빠진 이들에게 힘이 되고 희망을 주고자 하는 선의의 의도로 일파만파가 되길 바란다. 아마도 죽는 순간까지 긍정적인 삶의 자세는 아름다운 인간의 모습이 될 것이다.

 

살아가면서 간혹 실오라기 같은 기대를 갖고 싶을 때를 위해 몇가지 메모해두고 싶다.

 

현재의 생각이 미래의 삶을 만들어낸다. 가장 많이 생각하고 집중하는 대상이 삶에 나타날 것이다.

 

영감은 받아서 행동함과 행동하여 무언가를 이루려는 것은 차이가 있다.

 

창조과정의 구하라’ ‘믿어라’ ‘받아라이 모든 것은 확신이 따라야한다.

 

감사함은 또 다른 감사하고 싶은 일을 끌어당긴다.

 

지난 날의 어려운 일과 문화적 규멈과 사회적 인식을 놓아버려라. 자신의 삶을 창조할 수 있는 이는 자신 뿐이다.

 

기뻐할 수 있는 일을 하면 기쁨을 발산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