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나지 않음, 형사>

결국은 찬호께이 작가의 다른 소설을 찾아 읽었다. 이번 작품도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았고.

 

<딸에게 주는 레시피>

공지영 작가는 에세이가 좋다.

그리고 여기 나온 레시피들은 정말 간편한 것들이었고,

내가 좋아하는 요리들은 직접 해먹어보느라 읽는데 꽤나 오래 걸렸다.

그 중 꽤 쓸만했던 것은 브로콜리 샐러드랑, 굴무침이랑, 또...시금치 샐러드, 꿀바나나 ...ㅎㅎㅎ

아, 특히 콩나물 해장국은 정말 맛있었다. 막 해도 실패하지 않았고.

가끔 읽으면서 요즘 나오는 작가와 에세이 속의 작가의 괴리감에 반감이 들기도 했지만.

요리를 안할 것 같은 이미지 때문에 읽으면서 이 작가가 정말 이렇게 해먹고 산단 말인가. 라는 의문이...

근데 또 레시피를 보면 나같이 살림 못하는 사람도 정말 쉽고 맛있게 해 먹을 수 있는 요리들이었다.

뭐 딸에게 보내는 메시지는 두말 할 것 없이 훌륭했고 말이다.

 

<사라진 후작><왼손잡이 숙녀>

나의 홈즈에게 여동생이 있었다니. 그것도 열네살의.

그녀의 이름은 에놀라고 거꾸로 읽으면 alone이다.

태생부터 그녀는 홀로서기 위한 존재였다. 혼자서, 그러니까 고위 공무원인 큰오빠나 유명인사인 작은 오빠(셜록 홈즈)의 영향력을 벗어나 여자, 그것도 어린 여자의 몸으로 우뚝 서기 위한.

에놀라 홈즈 시리즈는 청소년 소설인데, 성인이 읽기에도 무리가 없다.

이 시리즈는 캐릭터의 힘보다 남성의 힘 없이 여성 혼자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시대배경에 반하여 오빠들을 골탕먹이는 여성탐정이 벌이는 스토리의 구성이 매력인 소설이다.

그래서 가끔 지루하기는 하지만,

또 천하의 셜록이 여동생에게 당하는 장면들은 얼마나 통괘한지.

 

<당갈>

아미르 칸 주연의 <세얼간이>를 재미있게 보아서 <당갈>도 거부감 없이 집어들었다.

역시나 재미있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인도 최초 여성 레슬러의 이야기인데 스포츠에 관한 영화는 정말 깊은 울림을 주는 것 같다. 레슬링은 조금도 모르는 나였는데, 꽤나 흥미로웠다.아이들도 재미있게 보았다. 여자 아이들이라 그런지 꽤 진지하게 보았던 것 같다.

 

그러고 보니 뭔가... 이번주는...

페미니즘 냄새가 물씬 풍기는 한 주였다. 의도치 않게.

딸만 둘 키우고 있어서 그런지, 요즘의 과격한 페미는 좀 우려스럽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내 입장에서  여권이란게 만족할 만큼 좋아진 것 같지도 않다.

나는 그저 우리 아이들이 한 사람의 인격체로서 자신들의 행복을 스스로 찾아가는 인생을 살 수 있기를 바랄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