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의 전설> 

읽는 초반에는 별로다, 읽기 실다 싶다가 덮을 때 즈음엔 울고 싶어지는 이야기가 있다.

이 책이 그랬다.

<자살의 전설>은

데이비드 밴의 자전적 연작소설이다.

 

그의 가족과 나의 가족손톱만큼도 닮은 구석이 없었지만

읽으면서 이상하게도

우리 가족의 옛 기억들을 떠오르게 하는 순간들이 있었다.

 

초반에는 내가 좋아하는 코맥 매카시의 <더 로드>와 비견되는 이유를 알수 없었는데,

이 소설집의 가장 핵심이 되는 소설인 <수콴섬>에 이르렀을 때에야 왜 그런지 알수 있었다.

여하튼 좋고, 좋고, 또 좋았다.

 

<말레피센트>

<말레피센트2>가 곧 개봉을 앞두고 있고.

딸내미들이 보고 싶다고 하여

참고용으로 보았다. 난 예전에 한번 봤었던 영화였는데

그때도 재미가 없었는데

역시나... 재미가 없었다. 아이들은 재미있었다고 한다.

어느 부분이? 라고 묻고 싶었지만,

그냥. 이라는 답을 들을것 같아서 그냥 그만두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