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당근의 비밀 - 롤리와 폴리의 신나는 모험여행 논리의 자유 (자유로운 아이 책읽기 레벨 3) 1
마티아스 조트케 글.그림, 이병서 옮김 / 도미노주니어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롤리 폴리~ 롤리롤리 폴리~~라는 티아라의 노래가 한창이었을때, 한국에 독일 캐릭터 눌리와 프리제무트가 각각 '롤리'토끼와 '폴리' 개구리로 상륙했다. 롤리와 폴리의 신나는 모험여행이라는 제목하에 황금 당근의 비밀을 캐내는 이 책은 정말 귀여웠다. 특히 이제 뱃속에 생기기 시작한 우리 아가 '구글이'에게 태교하는 동안 쭉 읽어줄 수 있는 좋은 책이 될 것이라서 너무 좋다. 그래서 일부러 책을 읽을 때 소리내어 읽어봤다.

 

토끼 '롤리'는 개구리 '폴리'와 함께 지낸다. 롤리는 책 읽기를 매우 좋아하는데, 폴리는 그런 독서에 별로 흥미가 없었다. 너무나 지루한 나머지 집에 있는 다락방에 올라갔었는데, 그 곳에서 보물 상자를 찾는다. 그 안에는 노트와 토끼 가족 사진이 들어있었는데, 바로 롤리의 할아버지가 남긴 것이었다. 할아버지의 할아버지가 손자에게 남겨준 황금당근이 있는곳. 그곳은 어디일까? 그리고 황금당근의 존재는?

 

너무나 귀여워서 다 읽고 난 뒤 이 롤리와 폴리를 펠트 인형으로 만들어야겠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우리 구글이가 태어나면 이 책을 안보고도 롤리와 폴리 이야기를 해 줄 수 있기 위해서이다. 롤리와 폴리이야기는 시리즈로 나와있다고 했는데, 이 황금당근의 비밀 이외의 이야기도 찾아봐야겠다. 펠트 인형으로 만든 롤리와 폴리가 완성되면 블로그에도 올릴 예정이다^^ 기분이 너무 좋다.

 

특히 책은 아이들에게 할아버지의 할아버지까지 알려주면서, 어떤 명칭을 써야 하는지를 알려주면서, 동시에 추리 능력을 기룰 수 있게 해준다. 처음에 빨강과 하양이 섞인 애벌레가 무엇일까 생각하다가, 나는 구명 튜브를 생각했었다. 구명 튜브가 빨갛고 흰 색으로 된 것이 있지 않은가? 그런데 알고 보니 등대였었다. 뒷 장을 미리 보지 않음으로서 호기심을 참아가며 미션을 완수해가는 아이들의 이야기가 참 귀엽다. 나중에 아이에게 읽어주면 뒤 내용이 궁금해서 자꾸 그 다음을 물어볼 책일 것 같다. 구글아 조금만 참아라^^

 

 

롤리와 폴리의 독일 사이트에서 가져온 사진이다. 이 캐릭터로 인형극도 하는 듯한데, 그 인형이다. 책 말미에는 눌리와 프리제무트의 사이트가 제시되어 있었는데, www.nulli-priesemut.de 이다. 이곳에 들어가면 독일어를 모르더라도 간단하게 메뉴를 눌러가며 마음껏 구경할 수 있어서 참 좋은것 같다. 보면 볼 수록 참 정이 가는 캐릭터인 것 같다. 앞으로 롤리와 폴리의 한국 활약을 기대해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