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한국 위인 2 : 근현대편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12
이건홍 지음, 박빛나 그림 / 유앤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 아이와 함께 읽었던 책 중에

빵빵 시리즈를 참 좋아합니다

아이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했고요

이번에 새로이 12번째 책이 나왔습니다

바로 <빵빵한 어린이 한국위인 2 - 근대편>입니다


집에 빵빵 시리즈 여러개 가지고 있는데요,

맞춤법 속담 사자성어 등등 가지고 있어요

귀여운 캐릭터들이 재미있게 설명해줘서 잘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시리즈들이 쭉 있는데

바로 전에는 한국위인 1 - 전근대편도 있더라고요

한국사를 배우고 있는 아이에게

전근대편도 좋았을거 같아요

물론 근대편도 아이가 흥미롭게 잘 읽었습니다!


목차를 보세요 익숙한 이름도 있고 생소한 이름도 있는데

설명을 보면서 읽어보니까 아 이런 사람이 있구나 하고 알게 되었어요

한사람씩 소개하기도 하고

여러명을 한꺼번에 소개하기도 해요

목차를 보시면 김수환 추기경,

최근의 대통령들까지 나와서

현대까지 아우르는 책이라 유용했습니다

한 사람당 4페이지를 할애해서 소개를 해줘요

맨 첫페이지에서는 빵빵이들끼리 하는 얘기로 시작해서

나머지 3페이지에 주인공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그림으로 되어 있어서 보기 편하고

중요한 핵심 내용이 들어있어서 요점을 잘 알 수 있고요

끝에 두개의 퀴즈가 있어서

주인공의 이름이나 주요단어를 한번 더 짚어볼 수 있었어요

한국 근현대 작가들의 그림을 보다가 알게된 나혜석 작가에 대해서도 나왔어요

나혜석 작가는 최초의 여성 서양화가인 동시에

글도 많이 발표했어요

여성인권에 목소리를 높였던 사람인데요

남겨진 그림들이 별로 없지만

전시회에서 보았던 그림에서는 그녀의 힘을 느낄 수 있었어요

대한민국 최초의 추기경 김수환 추기경에 대한 내용까지

알아두어야 할 근현대 인물들을 알차게 소개해주고 있었어요

속담이나 관용구처럼 마구 재미있게 읽을 수 있지는 않지만

진지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

아이와 함께 공부하기 좋았어요

특히 근현대 인물들을 짚어보기에 이 책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어린이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